11월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제54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7일에 열려
(주)한국성과코칭협회 류랑도 대표·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1월 17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54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1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가인지경영세미나(11월)
가인지경영세미나(11월)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11월 17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가인지경영세미나를 함께했다.

이번 11월 경영세미나는 A부 (주)한국성과코칭협회 류랑도 대표의 초청강연과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테이블 순서로 진행됐다.

(주)한국성과코칭협회 류랑도 대표는 초청강연에서 ‘기업의 성과관리 잘하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류 대표는 “목표는 도착점이 아닌 출발점에 있다. 목표가 실행 과정에서의 의사결정을 한다. 목표는 실행하는 사람의 의사결정에 대해 잔소리한다. 그 도착점에는 성과가 있다. 목표는 설정하는 것이고 성과는 측정하는 것이다. 목표는 부여되는 거다. 전략은 수립하는 거다. 내년 우리 회사의 목표는 미래가 결정한다”

11월 17일 가인지 경영세미나가 가인지벙커에서 열렸다.
11월 17일 가인지 경영세미나가 가인지벙커에서 열렸다.

“목표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눈에 보여야 한다'는 거다. 목표란, 수요자가 기대하는 결과물의 기준을 눈에 보이는 정도로 구체화한 것이다. 하나는 Goal, 하나는 Objective다. Goal은 방향성이자 목적지다. Objective는 그 Goal이 이루어졌을 때의 구체적인 결과다. 목표를 설정할 때는 Goal을 Objective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테이블에서는 ‘OKR로 목표관리할 때 만나는 5가지 함정들’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경영테이블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OKR로 목표관리 할 때 만나는 5가지 함정들에 대해서 다시 말씀을 드리겠다. OKR은 평가를 위한 수단이 아니다, OKR은 목표 달성 방법론이다. OKR을 하려면 관리자들의 소통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테이블을 진행 중이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테이블을 진행 중이다.

“OKR을 하려면 성장형 평가 제도와 애자일 문화가 필수고 전사적인 포커스와 우선순위가 중요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영자가 목표에 대한 1호 헌신자가 되어야 한다. 대한민국 사업이 바뀌어 가고 있다. 사회적 자산이 엄청 들어갔다. 사람을 쓰더라도 그렇고 내가 있는 공간에 자산가치가 엄청 많이 쓰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사회는 원가가 계속 올라가는 기하급수적 사회에 올라와 있다.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이동해 가야한다. 모든 사람이 목표를 갖게 하고 자율 책임론으로 가야 한다. 오늘 말씀드린 5가지 중에서 한가지를 뽑자면 마지막 다섯번째를 강조하고 싶다. 진심으로 믿고 거기에 헌신되어야 한다. 특별히 언더백 기업은 경영자가 아이콘니스트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가경세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또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8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12월 2일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2023 경영전략 5가지‘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