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이상수 캐릭터 마케팅팀 팀장은 “많은 경험과 스토리가 있어야 이후 실행 크리에이티브가 나온다”라고 말했다. 11월 29일 ‘IP 비즈니스의 글로벌 도약’이라는 주제로 라이선싱 컨퍼런스가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진행됐다. ‘라이선싱 콘’은 콘텐츠 IP 라이선싱 국내외 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기업이 미래 전략을 수립하도록 방향성을 제안하는 행사다.LG 유플러스 이상수 캐릭터 마케팅팀 팀장은 ‘통신사는 왜 캐릭터를 키우기 시작했을까?’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이 가장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소재의 한 공유 오피스. 이 곳에는 고객 감동에 너무나도 진심인 '어떤 기업'이 있습니다. 이 기업의 대표는 고객과의 줌 미팅 도중 공유 오피스 마감시간이 지나 개인 사무실로 이동 후 줌 미팅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객분들을 기다리게 할 수 없다"며 사무실까지 달리면서 줌 미팅을 진행할 정도로 고객 감동에 진심입니다.지독할 정도로 고객에게 진심인 나머지 틈만 나면 고객이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오늘 소개해 드릴 '이 기업'은 바로, '함께라는 가치의 회복'을 위해 힘 쓰고 있는 '미션 드리븐'입니다. 밥을 굶는
5월 26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 9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성공 사례, 지식을 보유한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가인지컨설팅그룹의 연례 행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2023 제 9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총 여섯 세션으로 구성되며 배달의 민족 나하나 팀장, 뉴닉 김소연 대표, 카카오스타일 심준용 부사장, 토스 박토니 리더, LG CNS 윤미정 상무,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등 총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하는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의 구자영 저자가 '디지털 시대, 잘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내용이다.샴푸가 필요해서 ‘샴푸’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수많은 브랜드 중 고객의 눈에 들어야 선택을 받을 수 있는 현실을 마주할 수 있다. 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이며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브랜딩 vs 마케팅최근 가장 많이 받은 질문 중 ‘브랜딩은 어떻게 해요?’, ‘브랜딩과 마케팅은 어떻게 다르나요?’로 꼽아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 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과 규모의 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하여 실제 성공 사례와 지식을 가진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과 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연 2회 컨퍼런스이다.‘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총 여섯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고 브랜딩과 전략 수립의 성공 사례를 갖고 있는 6명의 연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컨퍼런스 세션2에서는 어센트 코리아 마케팅 김윤경 본부장이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일으키는 데이터
뤼이드, 글로벌 AIEd(교육 인공지능) 산업 정의…생태계 구축전세계 교육 현장에 필요한 AI 기술과 엔진을 제공하여 시장의 판을 재편하는 기업 뤼이드 조세원 상무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다.조 상무가 재직하고 있는 기업 뤼이드는 2014년에 설립되어 기술을 통해 모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인화된 학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AI 튜터'를 글로벌 최초로 상용화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뤼이드는 초중고 교육(K-12), 성인교육(Post Secondary Education), 기업교육(Corporate Learning) 등의 시장에서 A
기린맥주의 '월정액 맥주 배달 서비스, '홈탭(Home-Tap)'은 1년에 품질 개선 기간을 가지는 동안 1만 5천 명이 대기해 화제를 모았던 정기구독 서비스다. '홈탭'은 고객에게 가정용 맥주 서버를 대여한 뒤 서버 전용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 프리미엄'을 매달 고객의 집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맥주는 '공장 직송'이라서 가정에서도 신선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 제공하기에 그 대가 요구할 수 있어맥주 정기구독이라는 새로운 가치가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큰 지지를 받고 있다. '홈탭'의 콘셉트는 '새
17일, 가인지경영자클럽(이하 가경클)에서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경영대학 마케팅분과)가 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아래는 이 교수의 강의 내용이다.요즘은 고객경험 프로젝트를 많이 합니다. 작년에 삼성디지털프라자에 강연을 많이 갔습니다. 예전에는 프라자에 가서 사람들이 냉장고도 열어보고 질문도 많이 하고 구매를 했지만, 지금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지금처럼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 것입니다. 직영점 숫자는 앞으로 많이 줄고 온라인이 강화가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은 온라인이 해결하지 못하는 부
지난 번 칼럼에서 '경험적 기호체계'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겠다고 약속했기에 이번 칼럼은 메타브랜딩의 브랜드 정의의 핵심인 '경험적 기호체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브랜드는 기호입니다. 기호는 기표(표현요소)와 기의(의미요소)로 나뉘어 집니다. 기호가 빙산이라면 기표는 빙산의 보이는 부분이고 기의는 빙산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말합니다. AMA(미국마케팅협회)의 정의는 기표만을 브랜드로 정의하고 있어서 비판받는 것입니다.브랜드에서 기표는 이름, 로고, 슬로건 등등의 표현수단들입니다. 브랜드에서 기의는 런칭하기 전 기획단계에서는 컨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