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산수가 디즈니와 손잡았다.농심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백산수 33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컬래버 제품을 선보인다.이번 컬래버 제품은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곰돌이 푸’, ‘도날드 덕’ 등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10개의 이미지를 제품 라벨에 새긴 것이 특징이다. 단 무라벨 제품은 묶음용 포장에 캐릭터 이미지를 넣었다. 다양한 콘텐츠와 소비재 등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접하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농심은 백산수 디즈니 콜라보 제품 출시
삼성전자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 통해 디즈니·픽사 신작 4K HDR 화질로 만난다삼성전자는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Onyx)’에서 디즈니·픽사(Disney·Pixar)의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Elemental)'을 4K HDR 콘텐츠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s)’는 삼성전자와 기술 협업을 통해 신작 영화 '엘리멘탈'을 오닉스 전용 4K HDR 콘텐츠로 마스터링하고, 전세계 상영관에 배급했다.HDR(High Dynam
지난 24일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실사판 영화가 개봉했다.디즈니는 앞서 캐스팅 과정에서 인어공주 역에 흑인 여배우 할리 베일리를 캐스팅해 전세계의 관람객들로부터 ‘과도한 정치적 올바름의 추구’라는 내용으로 비난을 받았다.가령 공주와 개구리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영화지만 인어공주는 엄연히 안데르센 동화를 원작으로 한다는 것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영화 평점 사이트 등에서 영화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댓글을 달거나 의도적으로 평점을 낮추는 등의 행동을 이어가기도 했다.실사판 인어공주는 동명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는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넷플릭스를 포함한 OTT 이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이를 틈타 1일 이용권으로 재판매하는 사이트까지 등장했다. 현재 존재하는 계정 공유 사이트들과 달리 OTT 일일서비스인 '페이센스'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등 5개 OTT서비스 관련 1일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다.가격은 하루 400-600원이다. 이용권을 구매하면 24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발급된다. 또한, 이용건별로 하루 수량이 정해져 있어 품절이 되기도 한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 단속을 강화하고
영국에서 산업혁명이 시작하면서 인간은 근대사로 향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이를 시작으로 기술의 발전은 하루가 갈수록 그 속도가 빨라지고 이는 현재까지 이른다. 제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예시로는 트렌드의 변화이다.불과 몇 년 전과 비교하더라도 여러 방면에서 트렌드가 변화하는 속도는 눈에 띄게 빨라졌다. 극단적인 경우로는 그 트렌드의 물결이 1년, 혹은 몇 개월조차 되지 않을 때도 있다.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하다. A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는 소문이 들리면 그 자그마한 구멍 사이를 통과하려 수 개의 기업들이 문 앞
월트 디즈니는 이제 전세계가 아는 기업이다. 미디어 산업에 있어서는 항상 제일 앞순위를 다투는 수준이다. 그들이 창조해낸 디즈니 캐릭터를 시작으로 픽사, 마블, 스타워즈, 21세기 폭스, 내셔널 지오그래픽, ESPN까지.소유한 브랜드와 자산은 전세계 모든 기업을 다 합쳐도 손가락 안에 들만큼 방대하다. 이를 가능케 한 1등 공신 중 하나는 2005부터 2020년까지 월트 디즈니의 CEO의 자리에 있던 로버트 A. 아이거다.그가 월트 디즈니의 CEO로 재직하던 당시 그가 항상 외치던 기업의 핵심 목표 3가지가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어느 순간부터 '본방사수'개념보다는 '최초공개'라는 개념이 우리에게 더 익숙히 다가오고 있다.이는 다양한 형태의 OTT 서비스가 우리의 일상과 가까워 짐으로써 발생한 일이다. OTT 서비스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영화, 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말이다.OTT 서비스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와 같이 광고를 통해 수익을 버는 광고형 VOD, 월정액 요금을 내고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가입형 VOD, 영상 콘텐츠 한편에 대해
2019년 다시 한번 '렛잇고' 열풍을 불러온 디즈니 영화 는 역대 국내 개봉 외화 흥행 2위에 올랐다. 1편과 크게 변화를 보인 것은 애니메이션의 디테일이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표현력은 감동을 전달하려는 그들의 소명과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다. 디즈니의 스토리텔링은 감동의 핵심요소인 '공감'을 추구한다는 점. 개인적일 뿐 아니라 보다 집단적인 소비와 유대 의식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경쟁의 차원이 다르다. 디즈니는 항상 예술을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접목해 '감동의 스토리텔링'이라는 소명을 갖고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경쟁이 갈수록 치열하다. 넷플릭스가 독보적인 가운데 디즈니와 애플이 바짝 추격하고 있는 형세다. 올해는 워너미디어의 HBO맥스, 컴캐스트의 피콕 등 다크호스들도 경쟁에 합류하고 있다. 결국 시장에서 승리를 안겨줄 핵심은 ‘콘텐츠’다. 글로벌 IT기업들과 콘텐츠 기업들이 일제히 콘텐츠 플랫폼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콘텐츠 중소기업들은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까. 이미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플랫폼을 점령한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는 국내 기업들의 진출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독보적 글로벌 미디어 강자
하반기 채용시즌,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9월 2일, BTS를 탄생시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부터 멀지 않은 이웃 기업의 채용 방법까지... 인사이트를 미리 적용하세요!^^*채용, 아직도 경영자 혼자서 하십니까? *BTS는 어떻게 뽑히고, 어떻게 회사에 정착했나? *디즈니 직원들이 레이싱을 벌이는 이유는?
디즈니의 핵심 성장 동력은 장르의 확장, 업종 간 융합, 포맷 다변화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이뤄지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디즈니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전략을 통해 원작의 작품을 다른 매체로 옮겨 이를 제작, 활용한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디즈니가 다수의 스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활용해 만화·테마파크·게임·뮤지컬·완구·생활용품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사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안정적으로 수익의 규모를 키우고 다각화를 지속해 갈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일례로 최근 전 세계 흥행중인 ‘어벤저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