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드 프로젝트의 정의사이드 프로젝트(Side Project)란 '생업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비공식적인 프로젝트 단위로 지속하여 어떠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서 개인은 본업 이외의 수익을 만들어내거나,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하지만, 사이드 프로젝트는 ‘수익’ 또는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단순한 여가나 취미 활동과는 다르다. 사이드 프로젝트는 남는 시간을 쓰는 여가가 아니라, 어떠한 가치를 새롭게 만들어내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는 활동으로
1. 열심히 일하라. 일론 머스크는 무엇이 '열심히 일한다'는 것인지를 강조하는 많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 설명합니다. 그는 단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업에 완전히 몰입하고 헌신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의 첫 회사를 창업할 때의 경험을 예로 들면서, 작은 사무실에서 생활하며 일주일 내내, 하루 종일 일했다고 합니다.머스크의 경험은 '열심히 일한다'는 것이 단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목표와 비전에 완전히 헌신하고, 모든 에너지와 열정을 그 목표에 쏟아붓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여줍
언젠가부터 주위에서 미용실이란 단어 대신 '헤어 살롱' 혹은 '헤어 스튜디오'라는 간판을 종종 보게 된다.몇 년 전, 동네 헤어 살롱에서 인연을 맺은 디자이너가 시내의 어느 헤어스튜디오로 이직하면서 자연스레 방문할 기회가 생겼다. 이십대 초반부터 차근차근 경력을 쌓으며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온 현배 디렉터는 위닛헤어 서면점에서 근무 중이다."전에 일하던 곳에선 쌤 혼자서 일 다하는 것 같았어요."단골도 많이 생기고 다른 디자이너가 바쁠 때면 늘 일을 도맡아하던 그는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서 원장한테 교육참석 의사를 밝혔
토스는 대한민국의 핵심 핀테크 플랫폼으로 뱅크 살롱이라는 기업이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2015년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토스는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통해 신용 평가, 신분 확인, 개인 금융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현재 토스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2022년 기준 3,000만, 직원 수는 1,800명, 연간 거래량은 60조원을 기록한다. 그럼, 토스는 항상 성장만 해왔을까? 그건 아니다. 사실 지금의 토스가 있기까지 창업팀은 5년동안 무려 8번이나 실패를 경험했다. 이승건 대표는 “이 실
SKT는 지난 8월 25일 구독 사업 브랜드 'T우주'를 최초로 선보였다. T우주는 구독 플랫폼으로 쇼핑, 식음료, 디지털 서비스, 모빌리티 서비스, 화장품 등 소비 생활 전반의 제휴를 맺고있다.지금도 지속적으로 생활 전반에 걸쳐 유용한 구독 상품을 추가하고 있으며, 일대일 이용자들에게 맞춤 라이프 스타일에 해당하는 구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T는 구독을 소비하는 소비자 뿐 아니라 파트너십을 맺은 제휴사들에게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많은 파트너사를 T우주로 끌어와 고객 혜택을 늘리고, 파트너사 데이터를 활용해
주식회사 씨티엔에스는 국내 최초로 WEB 기반 '맞춤형 이차전지 배터리팩 간편 견적 시스템'인 '배터리견적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씨티엔에스의 배터리견적시스템은 배터리에 대한 전문 지식이 깊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배터리팩 주문제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입력 과정에 적절한 이미지와 전압표, 용량표, 설명 등을 추가해 고객이 작성할 항목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객은 객관식 답안을 선택하듯 정해진 9가지 기본 요구사항만 입력하면 최종적으로 가견적서에 도달하게 된다.가견적서 발급 후,
‘구독 경제’는 일정액을 내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를 일컫는다.일정금액을 지불하고 주기적으로 생필품이나 의류 등을 받아 사용하거나 여러 종류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데, 최근 다양한 서비스에서 구독 기능이 나타나고 있다.소비자의 입장에서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게되면 전문 지식을 갖춘 구매 담당자가 소비자 대신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여 전해 주기 때문에 상품을 고르기 위해 쓰는 시간을 절약하게 된다.이러한 이점때문에 구독 서비스는 점점 정보통신 기술의 고도
GS리테일은 도보 배달 플랫폼과 전통시장 모바일 정보기 플랫폼을 연동해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지난 16일, GS리테일과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운영하는 ㈜위주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는 온라인 주문 배달 서비스 고도화,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로 삼고있다.양사는 전통시장 온라인 주문 배달 서비스 고도화 친환경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핵심 역량을 활용한 ESG 경영 확대 등 전략적 협업을 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꼭 가는 곳, 업무 또는 공부의 효율성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가는 곳은 과연 어디일까? 바로 카페다. 프랜차이즈 카페들에 이어 수많은 개인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는 요즘, 카페 시장은 레드오션 시장으로 진입한지 오래이다. 비록 코로나 상황 때문에 전보다 많은 카페들이 적자를 겪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꾸준히 높은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면서 고객들에게 수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가 있다. 그렇다면 과연 브랜드 1위를 달리는 카페는 어디일까?카페 브랜드
최근 자전거, 전동킥보드 심지어 걸어서까지 배달 일을 할 수 있게 되면서 학생, 주부, 직업 은퇴 이후 배달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외식하기에도 어려움이 있고, 인원 제한과 같은 사회적 거리 두기 제한이 생기면서 배달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배달시장은 2015년 기준 1.5조, 2018년 4조, 2019년 7.1조 그리고 2020년에는 7.6조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가, 코로나 사태 이후 배달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자료가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배달 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