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의 민족 :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상무와 사례뉴스 곽성규 기자의 '재기발랄' 인사이트 넘치는 실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칼럼화 한 컨텐츠입니다.몇 달 전 '배달의 민족' 한명수 상무의 '즐겁게 일하는 방법' 주제에 대한 외부강연을 듣고, 기업의 ‘수익과 즐거움 사이에서의 균형’에 대한 부분에 궁금증이 생긴 곽기자는 한 상무에게 카톡으로 질문을 한다. 곽성규 기자 : 박명수보다 재미있고 까스활명수 보다 더 시원한 한명수 이사님, 수치적인 이윤과 수익이 기업경영에 중요한데, 우아한형제들은 기업의 이윤이 안정적으로 나면서
제13회 CC클래스가 2019년 6월 20일, 100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가운데 위워크 역삼역점에서 열렸다.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와 ‘배달의 민족’ 한명수 이사가 경영자들과 인사이트를 나누었다. 첫번째 ‘북(book)토크’ 시간에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의 핵심 내용을 강의하였다. 코스토베이션(Cost + innovation)이란 고객 만족은 유지하면서 비용을 최소화하는 혁신 방식을 뜻한다. 코스토베이션은 제품 및 고객 경험 혁신과 비즈니스 내부 운영 혁신을 통해서 이루어 진다. 혁신 담당자뿐 아니라 관리
“저희는 어떻게 하면 즐겁고 좋은 마음으로 일할지 항상 고민합니다. 결국 ‘일터 문화’에 대한 이야기 인데, 비록 비본질적인 일이고 쓸데없는 것이더라도 재밌으면 저희는 계속 만듭니다. 그렇게 계속 버티다 보면 수익이 결국 나오더라구요. 담당하는 구성원이 ‘월급받기 미안하지 않다’느낄 정도까지 계속 합니다.(웃음)” 20일 저녁 위워크 역삼점에서 열린 카테고리 챔피언 경영자들의 모임인 6월CC클래스에서 B부 인사이트 코트 강사로 나선 한명수 ㈜우아한형제 이사는 우아한형제의 일하는 문화의 ‘재미요소’에 대해 이같이 강조하며 “노동의 즐
“모든 디자인과 마케팅은 정신적 스피릿이 있어야 합니다. 인지적 효율화를 위해선 의미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 제품이 단순히 텍스트만 있어서 쉽게 디자인하는 줄 아는데 그게 아니에요. 장식적인 것과 포장을 넘어 본질에 착안하기 때문에 더 치열하게 연구합니다.” 오는 6월 20일(목) 개최 예정된 산업별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CC)들의 경영자 모임인 'CC클래스' 6월 인사이트 토크 강연자로 내정된 한명수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CCO는 지난해 국내 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명수 CCO는 대한민국 1세대 웹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