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수 ‘우아한 형제들’ CCO, ‘배달의 민족’이 기발하고 창의적인 상품?서비스 만드는 방법 나눌 듯
북토크, '코스토베이션'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이 상품 새롭게 여기는 하는 비결 설명할 듯

CC클래스 홍보이미지

“모든 디자인과 마케팅은 정신적 스피릿이 있어야 합니다. 인지적 효율화를 위해선 의미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 제품이 단순히 텍스트만 있어서 쉽게 디자인하는 줄 아는데 그게 아니에요. 장식적인 것과 포장을 넘어 본질에 착안하기 때문에 더 치열하게 연구합니다.”

 

오는 6월 20일(목) 개최 예정된 산업별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CC)들의 경영자 모임인 'CC클래스' 6월 인사이트 토크 강연자로 내정된 한명수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CCO는 지난해 국내 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명수 CCO는 대한민국 1세대 웹디자이너이자 최고의 UX(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로 불리는 인물이다. 또한 비유학파 이자 우리날 최초의 억대 연봉 디자이너로, ‘싸이월드’로 유명했던 SK커뮤니케이션즈와 SK플래닛의 디렉터로 일했던 인물이다.

한명수 CCO는 이번 6월 CC클래스 인사이트 토크 시간을 통해 ‘배달의 민족’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각 산업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기발하고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꿀팁’을 나눠줄 예정이다.

 

한 CCO가 이번 6월 강사로 나서는 CC클래스의 CC는 ‘Category Champion’의 약자다. 언더백(U-100)이라 불리는 100인 이하의 기업들을 컨설팅하는 컨설팅 전문기업인 (주)가인지캠퍼스는 매달 CC클래스 개최를 통해 언더백 경영자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가인지캠퍼스의 ‘가인지’는 ‘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의 줄임말이다

 

북토크 통해 ‘혁신과 비용절감을 강력하게 결합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전략’ 제시할 듯

 

매달 CC클래스에는 외부강연자 강연인 '인사이트 토크'시간과 함께 언더백 기업 컨설팅 스폐셜리스트인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가 직접 진행하는 '북토크'시간도 마련 돼 있다. 오는 6월 CC클래스 북토크 선정 도서는 '코스토베이션(Cost+innovation)'이다. 김경민 대표는 이 책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이 우리의 상품을 새롭게 여기게 만들 수 있습니까?>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북토크 선정도서 ‘코스토베이션’은 ‘cost’와 ‘innovation’을 합친 용어로, 고객만족을 유지하면서 비용은 최소화하는 혁신 방식이다. 대상고객의 핵심 요구를 정확히 겨냥해 꼭 필요한 것만 남기고 나머지는 생략하는 코스토베이션 전략을 시행하면 비용절감이 가능해진다는 골자의 내용의 책이다.

 

책의 저자인 기업전문 컨설팅 회사 대표이자 대기업과 스타트업 대상 성장 전략을 개발해온 스티븐 웡커와 기업전문 컨설턴트 제니퍼 루오 로는 이 책에서 6년 동안 연구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혁신과 비용절감에 대한 통찰을 선보이고 있다. 나아가 흔히 한데 묶이기 어렵다고 여겨지는 혁신과 비용절감을 강력하게 결합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한편, 이번 6월 CC클래스는 6월20일(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위워크 역삼역점에서 진행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