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뉴스, 학생기자 2기 모집 시작…11월 26일 모집 마감
학생기자 2기, 12월 10일 오후 5시 발대식 진행…활동 기간 12월 10일부터 2022년 5월 27일까지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학생기자 활동을 한 것에 있어서 만족스럽고 기사작성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사례뉴스에서 학생기자 2기 모집을 시작했다.

지난 2017년 5월에 창간된 사례뉴스는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알리는 뉴스 채널이다.

사례뉴스에서는 지난 9월 15일을 시작으로 기사를 통해 기업을 변화시키는 학생 기자를 모집 중에 있다.

사례뉴스 학생기자가 되면 1)학생기자 활동 증명서 2)활동비 60만원(월 10만원) 3)실시간 기사 코칭 4)월1회 기자 교육 5)가인지 경영세미나(월1회) 참석기회_온라인 6)필독서 3권 8)사례뉴스 기자 아이디를 제공받게 된다.

기자, 경영컨설턴트, 경영자의 꿈을 가지고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고등학생들도 사례뉴스 학생기자에 지원 가능하다.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더 중요해진 글쓰기, 기업 현장을 미리 경험하면서 글쓰기 실력을 갈고닦을 인재들은 기사를 통해 기업을 변화시키는 사례뉴스에 꼭 지원하길 바란다.

10월 1일 진행된 사례뉴스 학생기자단1기 발대식
10월 1일 진행된 사례뉴스 학생기자단1기 발대식

한편,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는 지난 10월 1일 성공적으로 발대식을 마쳤으며 10월 29일 제1회 기자 클래스를 진행했다.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는 고등학생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1기는 기자, PD, 경영 컨설턴트 등의 꿈을 가지고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를 지원했고 현재 주1회 인터뷰 기사, 경제, 비즈니스 등 다양한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고 있다.

학생기자1기가 작성한 기사들 중에서는 네이버 비즈니스판에 소개되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올라간 기사들도 있다. 사례뉴스 1기 학생기자들은 원하는 기업에 직접 인터뷰 요청을 하며 경영자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는 주 1회 기사 발행과 경영자 인터뷰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을 넓혀나가는 중이다. 

매월 1회 진행되는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기자클래스
매월 1회 진행되는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기자클래스

박지은 학생기자 1기는 “기사 작성에 대한 자율성, 팀장님과 편집장님의 배려, 친절함, 섬세함, 응원이 좋은 점이라 생각한다. 덕분에 글 쓰는 게 어려워도, 학교생활이 힘들어도 몸을 움직이게 됐다”며 학생기자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소감을 전했다.

고유민 학생기자 1기는 “글쓰기에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없어 사실 학생기자단에 지원하는 것을 엄청 고민했었다.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했는데 기사를 쓰는 과정에서 글쓰기 노트가 채워지는 것을 보면서 ‘결국엔 나를 위해서 하는 활동이구나’ 싶었다“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선물키트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선물키트

“지난번 기자클래스때 사례뉴스 이명철 편집장님께서 ‘기사는 기자의 학습노트다’라는 말씀을 해주셨었는데 그 말이 와닿았고 기사를 쓰면서도 내 지식 수준이 남들에게 들통날까봐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그로인해서 더 열심히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

“학생기자 활동을 한 것에 있어서 만족스럽고 기사작성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다음번에 인터뷰할 기업으로 ‘배달의 민족’에 도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생기자 1기의 활동 기간은 2022년 2월 28일까지이며 학생기자 2기와 활동이 3개월 겹치게 된다. 학생기자 2기 지원 기간은 11월 26일까지이며 발대식은 12월 10일 오후 5시 가인지벙커에서 진행된다.

학생기자 2기 활동기간은 12월 10일부터 2022년 5월 27일까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bit.ly/3FidQWq에서 확인 가능하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