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기 싫어하는 이유, 일의 의미를 찾지 못했기 때문
일의 의미는 어디서 찾나? ‘기업의 비전 수립’
손창훈 컨설턴트가 말하는 비전 수립의 중요성

기업의 비전 수립을 돕는 손창훈 컨설턴트가 비전 수립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기업의 비전 수립을 돕는 손창훈 컨설턴트
기업의 비전 수립을 돕는 손창훈 컨설턴트

출근하기 싫어하는 이유

출근하기가 힘든 이유는 일의 의미를 찾지 못해서이다.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으로써 일을 삼는 환경이 많다. '열심히 일하지만 이 일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단지 돈을 벌려고 내가 일을 하는 걸까'라는 생각들이 발걸음을 무겁게 만든다.

일의 의미를 발견하는 법

사명과 비전이 없는 회사는 열심히 일하지만 왜 열심히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모른다. '일에서 보람과 성장을 느끼고,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이뤄나갈 수 있는 것이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을 던질 때, 일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때 그 핵심이 바로 '기업의 비전 수립'이다.

비전 수립을 통해 일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비전 수립을 통해 일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비전 수립의 필요성

나는 많은 언더백 기업들의 비전을 수립해왔다. 비전워크숍, 가치체계 수립의 활동을 통해 비전을 수립한다. 비전 수립이 되면 우리 회사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열심히 일하는 목표가 규정되기 때문에 직원들의 갈등이 해소된다. 구성원으로서의 공동체 의식과 공헌에 집중할 수 있는 의미 부여가 가능해진다.

한편 가인지캠퍼스 콘텐츠 '컨터뷰'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