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비전박람회에서 일터 순장 커뮤니티 만들어... 크리스천 기업 소개 및 트렌드 공유해
직무별 1:1 멘토링 연결 및 신입사원 교육 컨텐츠 지원

한국대학생선교회(이하, CCC)가 ‘Loving GOD, Loving MYSELF‘(막 8:35)라는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2 CCC 전국 대학생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은 예비 나사렛 순장(졸업생)의 취업 준비 지원에 나섰다.

2019년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으로 진행된 수련회는 방역을 위해 전국 각 지구를 3일간 분산했다. 하루씩 현장 전체집회로 참여 후 나머지 이틀은 비대면으로 참여한다.

이번 CCC 수련회는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진행됐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이번 CCC 수련회는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진행됐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비전박람회(전문사역 소개 박람회)에 참석해 졸업을 앞둔 CCC 청년  지원에 나섰다. 일터 순장 커뮤니티를 만들어 크리스천 기업 소개, 취업 공고, 경영 트렌드 등의 정보 공유장을 형성했다. 또 대학생 영상관과 1:1 직무별 멘토링 등의 장학 지원을 졸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응원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은 지난 2019년 CCC와 상호교류협악(MOU)를 맺었다. CCC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교육해 건전한 기업과 연결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은 최근 100명 확장을 위해 채용을 진행중에 있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가인지컨설팅그룹은 최근 100명 확장을 위해 채용을 진행중에 있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현장에서 부스를 운영한 인재영업 최효석 팀장은 “지난 2019년 수련회에서는 현장에서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3년 만에 모이게 된 CCC 청년들에게 앞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나사렛순장으로 기업에 적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졸업을 앞둔 4학년 경영학과 참석자는 “직장에서 일터 선교사로 살아갈 수 있냐는 질문에 99%가 ‘그렇다’고 대답하더라. 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다. 일터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기업과 잘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