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영 대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장 수여
황인영 대표 “디지털 광고인으로 오랜 동안 사업을 이끌어오며 여성만의 장점을 기업경영에 녹이고 실제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왔기에 이번 표창을 더 기쁜 마음으로 받을 수 있었다”

여성기업에 대한 위상과 관심을 제고하고 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되는 7월 6일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가 치러진 가운데, 이너스커뮤니티의 황인영 대표이사가 이번 행사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여성경제인의 날은 2021년 10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매년 7월 첫째 주를 여성기업주간으로 지정하고 국민 경제에 공헌한 여성기업인 유공자 포상을 비롯하여 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국회 정책토론회, 우수 여성기업 제품 판매전, 여성기업 일자리 채용관, 각종 포럼, 세미나, 강연회, 설명회 등 여성기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올해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에서는 IMC 마케팅 전문가 그룹 이너스커뮤니티를 오랜 동안 이끌어온 황인영 대표이사가 탁월한 경영능력과 기업가 정신으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 여성경제인임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표창장을 받게 됐다.

황인영 대표이사는 얼마 전 열린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한 ‘2023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에서도 중소기업포상을 수상해한 달 사이 연이은 큰 수상을 이루게 됐다.

특히 황인영 대표이사가 경영하는 이너스커뮤니티는 기혼여성들을 위한 포털 ‘아줌마닷컴’을 운영하며 5월 31일을 아줌마의날로 정하고 가정과 사회 속에서 아줌마의 역할을 함께 찾고 그 가치와 위상을 높이기 위한 기념행사를 24년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여성소비자와 기업의 소통의 갭을 줄여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어 기업이 성장하도록 돕는 여성마케팅플랫폼을 지난 20여 년간 운영하는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성 경제인이 할 수 있는 사회적 순기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기업 내부적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사원의 재취업을 돕고, 육아로 인하여 단축근무를 해야 하는 직원을 위한 제도도 마련하는 등 중소기업으로써는 행하기 쉽지 않은 여성직원을 위한 크고 작은 부분들을 시행하고 있어 이번 경제인의 날 표창에 더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실제로 세 쌍둥이의 엄마인 IMC본부 김영선 부장은 다둥이를 키우면서도 해당 제도로 인해 경력을 이어가고 있고, 두 아이의 엄마인 데이터&인사이트LAB 김선영 차장의 경우 경력단절 이후 재취업을 하고 재택근무로 역량을 발휘하며 경력을 이어가고 있는 등 여러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황인영 대표이사는 “디지털 광고인으로 오랜 동안 사업을 이끌어오며 여성만의 장점을 기업경영에 녹이고 실제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왔기에 이번 표창을 더 기쁜 마음으로 받을 수 있었다”며 “꾸준히 성장하는 이너스커뮤니티의 모습을 통해 사회 경제적으로 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