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R 파워 실천편 출판강연회, 12월 14일 합정 가인지벙커
"한국형 OKR로 변해가는 조직문화 시스템을 이번 OKR 파워 개정판을 통해 확산되었으면”

12월 14일 합정 가인지벙커에서 신주은센터장과 홍효인책임 연구원의 'OKR 파워 실천편’ 출판강연회가 진행됐다.

“기존 평가주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한국형 OKR로 변해가는 조직문화 시스템을 이번 OKR 파워 개정판을 통해 확산되었으면”

홍효인 연구원은 “OKR 파워 책이 출간된 이후 4년동안 1천여개의 기업을 코칭하면서 규모별, 산업별 데이터가 쌓였고, OKR도입과 실행에 대한 성공사례를 통해 많은 분들과 기업들이 목표관리를 보다 더 쉽게 이뤄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OKR 파워 실천편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OKR파워 실천편
OKR파워 실천편

신주은 센터장은 OKR이 한국 기업에 잘 정착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한국 사람들은 빨리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OKR을 15일만에, 한달 만에 정착하려고 한다”며 근육을 만들고 멋진 몸이 되기 위해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한 노력이 필요하듯 “OKR로 목표관리를 하기 위해서 목표로 더 나아가는 근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가인지캠퍼스에서 전 직원이 함께 읽고 적용할 수 있도록 책 ‘OKR 파워 실천편’을 출간했다. 산업별 규모별 OKR 도입 기업의 실제 현장 사례 뿐 아니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OKR 양식 및 샘플도 함께 제공된다.

OKR파워 실천편
OKR파워 실천편

한편,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비즈니스는 사랑이다’라는 사명으로 3,000여개 기업들을 ‘가인지경영’이라는 독자적인 경영방법론으로 돕고 있다. 특별히 국내 최초 OKR 코치 자격증 발급기관으로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 등 700여곳 이상의 OKR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