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1,923개를 선발하여 사업화 자금 등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024년 예비창업 패키지, 초기창업 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이하 성장단계별 창업패키지)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성장단계별 창업패키지는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제품 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은 물론 교육, 멘토링, 투자유치 등 사업화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처:중기부]
[출처:중기부]

올해 총 1,923개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성장단계별 창업 패키지는 3개 사업으로 나뉘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예비창업 패키지,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창업기업을 위한 초기 창업 패키지, 창업 후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기업을 위한 창업도약 패키지가 있다. 

성장단계별 창업 패키지는 창업지원사업 중 융자 방식 지원을 제외하고 지원 규모가 가장 큰 사업으로, 현장의 관심과 호응으로 매년 높은 경쟁 률을 보이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인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패키지를 통해 예비창업자의 도전과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