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 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성공 사례, 지식을 보유한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가인지컨설팅그룹의 연례 행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컨퍼런스 ‘세션4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출로 만들어내는 무신사 디자인 시스템’에는 무신사 송호성 그룹장이 과거 직접 참여했던 런드리고와 라이프고즈온, 파파고, 무신사에서의 경험을 가지고 기술과 디자인의 시너지로 창출
11월 2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 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성공 사례, 지식을 보유한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가인지컨설팅그룹의 연례 행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2023 제 9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총 여섯 세션으로 구성되며 아마존 김호민 사업개발 총괄, 비비고 김숙진 브랜드 그룹장, 메타 서은아 상무, 무신사 송호성 그룹장, 야놀자 송민규 커뮤니케이션 총괄, 가인지컨설팅그룹
"변화는 기회다"11월 2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렸다.▶ 아마존 AWS 김호민 상무 "매출 80% 올리는 아마존의 4가지 실행법"▶ CJ제일제당 김숙진 브랜드그룹장 "4명이서 출발한 비비고, 해외시장 점유율 40%가 되기까지"▶메타 서은아 상무 "인스타그램에서 1초컷으로 고객분석하는 방법은?" ▶무신사 송호성 그룹장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출로 만들어내는 디자인 시스템"한편,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는 ‘20대가 사랑하는 톱브랜드 분야별 15개’에 대한 보고서 결과를 발표했다. 아래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발표한 보고서 내용이다.2022년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2022 20대 TOP BRAND AWARDS’ 발표… 무신사 스탠다드·숏박스·홍대 등 15개 분야별 브랜드 선정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오프라인 마케팅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팝업 스토어, 플래그십 스토어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이 20대의 발길을 끄는 모습이다. 2013년부터 매년 20대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지난 몇 년간 불어온 한정판 스니커즈 열풍은 이른바 ‘리셀 플랫폼’의 등장 및 성장을 일으켰다.실제 리셀 시장의 규모가 7,000억인데, 그중 스니커즈 리셀이 5,000억 정도로 추산되는 것으로 보아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이를 주도하는 리셀 플랫폼에는 네이버의 ‘크림’, 무신사의 ‘솔드아웃’, ‘트렌비’ 등이 있다.특히 ‘크림’과 ‘솔드아웃’은 3무 정책을 고수하며 시장이 급성장하는 데에 앞장섰다.3무 정책이란 수수료, 배송비, 검수비를 무료로 하는 것이다.하지만 최근 불거진 ‘정품 vs 짝퉁’ 논란에
마켓컬리, 야놀자, 무신사…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바로 ‘유니콘 기업’에 속한다는 것이다. 유니콘 기업은 혁신성장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한국 경제의 반전을 꾀하겠다는 목표 하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유니콘이 되는 건 모든 스타트업이 꿈꾸는 목표다. 조 단위 가치를 인정받은 국내 유니콘 기업들은 주식시장에 입성하겠다는 계획으로 기업 가치를 높여왔다.재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를 극복하기 위해 각국 정부는 시장에 돈을 풀었다. 사람들은 시장에 넘쳐나는 돈으로 주식시장을 비롯해 전망 좋은 벤처기업에도 투자를 시작했다.그러나
‘가상 인플루언서’의 등장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인간과 달리 시공간 제약 없이 활동할 수 있고, 스캔을 일으킨 광고 모델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될 일도 없다.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인플루언서의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소셜 미디어 이용이 급증하자, 가상 인플루언서의 입지는 더욱 커졌다.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는 ‘오로지’다. 2021년 7월 신한라이프 TV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널리 알렸고, 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대부분의 금융사는 ‘신뢰’를 주기 위해
요즘 소비자들은 같은 정보라도 기업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나 같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제공하는 정보데 더 높은 신뢰를 갖는 경향이 있다. 모든 것이 상호 연결되는 인간 삶에서의 기본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커뮤니티이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개인의 생각이나 의견, 경험, 정보 등을 서로 공유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생성하는 또는 확장시킬 수 있는 개방화된 온라인 플랫폼이 '소셜미디어'이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이런 기업이나 브랜드에 호감을 이미 갖고 있는 타깃이 중심이 되어서 기업과 사용자간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 19세~3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24일~8월 5일, 총 13일간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라는 제목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유통부문에서 MZ세대는 '편의점-GS25', '라이프스타일숍-다이소', '백화점-신세계', '중고거래플랫폼-당근마켓'을 각 1위로 뽑았다.뷰티/패션 부문에서는 '남성화장품-우르오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이니스프리', '닥터지' 등이 따랐다. 엑티브웨어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종합쇼핑몰에서는 '쿠팡'이,
“미디어가 주목한 포인트는 30대 초반, 평범한 주부 등이었다. 즉, 30대 초반의 평범한 주부가 거둔 어마어마한 성공을 이야깃거리로 삼은 것이다. 당시 지분 65%를 매각한 금액만 340억 원이었다. 경영자인 김 대표가 해외 브랜드인 공차를 한국에 안착시키는 데 많은 노력과 공이 들어갔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과연 이것을 ‘평범한 가정주부의 성공’으로 볼 수 있을까?” 30대 초반 평범한 주부의 340억 대박 신화(공차), 해직기자가 막걸리 집으로 거둔 대박 신화(월향), 마포구 도화동 빌딩숲 사이의 단독주택 카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