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이었습니다. 거실 쇼파에 앉아 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물한찬을 들이키면서 TV를 켰죠. 그때 본 위스키 CF를 잊을 수 없습니다. 저에겐 가히 충격적이었죠. 두 친구가 호프집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한 친구가 늦은 바람에 헐레벌떡 뛰어야 했어요. 드디어 문 앞에 다다르고, 들어가려 하는데 갑자기! 70세는 되어 보이는 여자 노인이 길을 가로 막습니다. “이봐 청년, 미안하지만 부탁이 있어. 나의 손녀가 병에 걸렸는데 치료비가 부족해. 손녀의 치료비를 위해 이 꽃을 팔고 있는데 꽃을 사줄 수 있을까?” 청년은 당황했
언더백 등 실행중심 조직에게 최적화된 전략 수립 방법론을 담은 책이 출간된다. 언더백(Under100)이란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85%를 차지하는 직원 100인 이하의 사업장을 일컫는 용어다. ㈜가인지북스가 오는 12월1일 초판 발행 예정인 책, [실행중심 조직을 위한 ‘전략수립 W모델’]은 경영컨설팅 회사인 ㈜가인지캠퍼스가 19년동안 다양한 산업에서 약 1200개 언더백 기업 전문 컨설팅을 통해 개발한 실행중심 조직에게 최적화된 전략 수립 방법론인 ‘W모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직접 작성해 볼 수 실행 가이드까지 들어가 있는
최근 중국 상해에서 100인이하의 조직을 경영하는 경영자를 위한 모임에서 컨설팅 상담을 진행한 적이 있다. 경영상의 여러 고민을 함께 나누는데, 경영자 중 한 분이 직원에 대한 고민을 나누어 주었다. 고민의 내용은 이렇다. 저희 직원 중에는 예고도 없이 지각을 하거나 결근을 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여러 번 주의를 주었지만 반복되어 한번은 크게 야단을 치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변한 것은 없고, 서로 감정만 상한 것 같아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사실 이러한 주제는 중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흔히 있는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이 5월 10일 종로 위워크 타워에서 열린 제2회 CC컨퍼런스에서 '스크럼 프로세스'에 대해 나눴습니다. ■ 기사로 더보기 [2019 CC컨퍼런스] 가인지캠퍼스, '스크럼 단위의 현장 컨설팅'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하다. '비즈니스는 사랑이다'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을 위한 영상 컨설팅 Category Champion Company 가인지캠퍼스 - 가인지TV ▶가인지TV의 인사이트를 놓치지 않으려면?! ‘구독’, ‘알림설정’ 클릭!
산업의 특정 영역에서 고객에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들’의 모임인 제2회 CC컨퍼런스가 5월10일 종로 위워크에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CC컨퍼런스는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들이 기업의 사명을 바탕으로한 ‘자기다움’과 다른 카테고리와 구별되는 ‘심플함’을 추구하는 방법과 사례를 나누었다.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은 “스크럼 단위의 현장 컨설팅으로 고객가치 혁신 스토리”라는 주제로 사례를 발표하였다. 컨설팅 초기 일이었다. 기업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안했다. 당시 컨실팅을 받았던 대표는 “
CC컨퍼런스 강사 칼럼 : 2019년 5월10일 제2회 CC컨퍼런스 전 경영자·독자들과 함께 CC컨퍼런스 강사가 직접 기고를 통해 사전정보와 지식을 나눕니다. 2007 년 1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연단에 선 애플 CEO 스티브 잡스가 청바지 주머니에서 검은색의 조그만 기기를 꺼내 들자, 여기 저기에서 많은 사람들의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그렇게 아이폰(iPhone)은 본연의 디자인과 심플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하면서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끌었습니다.우리나라는 2010년까지만 해도 여전히 피처폰이
CC컨퍼런스의 여섯 번째 강사는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이었다. 그는 중소 기업의 현황을 ’9988’이란 말로 알렸다. “9988이란 말은 우리 나라의 중소 기업의 비율이 99%이며,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직원의 비율은 88%라는 의미입니다. 최근에는 중소기업 종사자의 비율이 76%로 바뀌었습니다. 1인 이하 기업이 82.3%, 2-9인 이하 기업이 13.9%, 10-49인 이하 기업이 3.2%입니다. 49인 이하 기업이 99.3%입니다.” 3년 전 일이었다. 판교에 화장품 OEM 회사가 있었다. 그 회사는 2009년에 설립되었고,
What. 경영계획 수립이란? 연말이 되면 기업들은 내년을 준비하기 위한 경영 계획을 수립한다. 경영계획이란 넓게는 기업경영에 관한 모든 계획을 말하지만, 통상 좁은 의미로 그러한 계획들 중에서 경영자가 결정하는 기본적 · 전사적 · 장기적 계획을 뜻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연간 목표와 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계획시즌이 다가왔다. 효과적인 경영계획 수립을 위해 CBMC와 BH성과관리센터에서는 매년 ‘CBMC 경영계획 워크샵’이란 제목으로 2일간의 강의 및 워크샵을 통해 경영자들이 다음 년도 기업경영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