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2년간 침체기를 겪었던 외식업계의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있다. 반면 전례 없는 호황을 겪었던 배달업계는이용자 탈주 현상이 이어지며 위기를 맞이했다.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모바일 앱 시장 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주요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달요기요·쿠팡이츠’의 5월 넷째 주 주간 사용자수(WAU)가 지난 3월 첫째 주 대비 최대 25.2% 감소했다.이용자 수 감소의 영향으로, 라이더들을 위한 아르바이트 앱 ‘배민커넥트·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의 월간 사용률
코로나 19이후 산업의 흐름이 많이 바뀌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자가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가정에서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였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9년 3조 5000억원에서 20202년 4조원을 넘는 등 14%의 성장을 기록했다. 밀키트는 2019년 대비 2020년 85%의 성장률을 보여주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코로나로 인한 경기 위축과 함께 외식 인구의 감소로 인해 관련 업계는 힘든 싸움을 했지만 그와 대비되게 간편식 시장
"Just do it!" 누구나 들어보았을 브랜드 문구이다. "NIKE" 전세계 사람들이 한번은 신는 상상을 해보았을 세계 최고 신발 브랜드이다. 전세계적으로 이미 평판이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코로나에도 매출이 줄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코로나 상황에도 나이키 매출이 예년 수준을 회복하고 주가가 거침없이 상승하는 이유는 수년간 디지털 전환의 결실인 온라인 매출 때문이다. 전세계 사람들은 왜 나이키에 열광할까? 나이키가 보여준 D-트랜스포메이션과 오프라인 매장 활용은 전세계적으로 독보적이고 혁신적이다.나이키 혁신에 시작 '트리플
육아는 어렵다. 육아를 경험한 사람들은 모두 그 수고에 공감할 것이다. 새벽에 1~2시간 간격으로 아이가 깨어 울 때 아이가 혹시 아프지는 않은지 몸에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 것은 아닌지 전전긍긍해보았을 것이다. 겨우 잠든 아이를 깨우지 않기 위해 최대한 조심하며 열을 재고 안심하며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고 아침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육아를 하는 부모들의 흔한 일상이다.이러한 육아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이위케어(iWEECARE)'가 나섰다. 대만의 한 바이오테크 스타트업인 '아이위케어'는 이전에 없던 작고
우버(Uber)는 자사 소속의 차량이나 공유된 차량을 승객과 중계하여 승객이 이용할 때 승객이 요금을 지불하며, 기사를 통해 그 회사에서 수수료 이익을 얻는 라이드 헤일링(Ride Hailing)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에서 시작된 회사이다. 우버를 글로벌 운송 네트워크 회사로 키운 창업자인 트래비스 캘러닉은 2019년 말 우버에서 물러난 뒤 새로운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바로 '클라우드 키친(Cloud Kitchens)'이다. 주목해야 할 점은 트래비스 캘러닉의 공유주방 회사 '클라우드 키친'이 무서운 속도로 건물을 사들이고 있다는
대학생들은 현재의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모든 수업과 일상이 중단된 2020년 상반기, (주)지앤컴리서치와 목회데이터연구소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대학생의 의식과 생활 변화를 조사, 분석해보았다.대학생에게 현재 생활에 대해 만족하는지 질문했다 그 결과 66.0%가 현재의 삶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그 중 11.8%는 매우 만족, 약간 만족은 54.3%로 대학생이 현재 생활에 크게 만족한다기보다는 큰 불만이 없는 편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생활만족도에 대해 44.0%는 거의 매일 피곤하거나 에너지가 생기지 않는다
코로나19는 반년 만에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고 그 변화는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는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인가? 맞이할 변화에 대해 가장 많이 관심을 받는 것은 일자리다.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유망하게 될 산업과 직종은 무엇일까? 데이터 수집 전문가가 뜬다미국의 대표적 미래학자인 토머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장은 사회가 디지털 데이터를 하루에 테라바이트 단위로 생산할 수 있는 디지털 사회로 변화하게 되면, 모든 영상과 센서를 저장하고 기록하며 처리하는 기술과 일자리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측했다. 인텔사의
코로나19를 통해 나타난 현상은 디지털 경제가 훨씬 강화되었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면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교육이라든지 재택근무나 의료 부문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원격소프트웨어, 가정에서는 AR(증강현실)이나 VR(가상현실)를 활용한 온라인 체험형 쇼핑 그리고 반도체, 서버, 5G 등의 호황이 그것이다. 그렇다면 기업은 이 위기 속에 핀 기회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이에 대한 질문의 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어 그대로 디지털 기반에서 여러 방면의 포맷을 바꾸라는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