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기업을 만나다 : 웅비메디텍

2022년 웅비메디텍 출정식 슬로건
2022년 웅비메디텍 출정식 슬로건

2021년 12월 29일 수요일 웅비메디텍 직원들이 2022년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 표정에는 설렘과 기대감이 묻어나 있었다.

이번 웅비메디텍 출정식은 회사 자체 행사로 전 직원이 함께 모여 지난 1년 동안 부서별 감사 제목들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며, 2022년 웅비메디텍의 비전과 목표를 선포하는 시간이었다.

웅비메디텍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웅비메디텍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출정식은 총 2부 순서로 진행됐다. 1부는 웅비의 올 한해 감사 나눔, 전사 차원에서 2021년 돌아보기, 부서별 2022년 경영계획 발표, 시스톰 및 문화캘린더 발표로 진행되었다. 2부는 웅비어워즈, CEO 스피치, 사진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웅비의 올 한해 감사 나눔 발표 순서에서는 5개의 부서들이 각각 감사 나눔을 발표했다. 

이어서 진행된 2021년 돌아보기(Review) 순서에서는 윤상철 상무가 발표하였다. 특히 Good point로는 성공적인 물류센터 이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R&D의 지속적 성장 등을 나누었다.

바이오텍 사업부의 부서장이 지난 1년 동안 감사했던 것들을 나누고 있다
바이오텍 사업부의 부서장이 지난 1년 동안 감사했던 것들을 나누고 있다

다음 순서로는 각 부서장이 부서별 2022년 경영계획을 발표하였다. 순서로는 경영지원 사업부, 기술사업부, 학술마케팅 사업부, 진단 사업부, 바이오텍 사업부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1부 마지막 순서로 윤상철 상무가 2022년 웅비메디텍의 시스톰 및 문화캘린더를 발표하였다. 

쉬는 시간 이후 웅비메디텍 출정식의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었다. 2부 순서는 한 해동안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웅비어워즈 시간을 가졌다. 웅비 출정식을 준비한 TF 격려상, 2021년 신규입사자 환영상, 핵심가치 어워즈 등 다양한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주도적으로 출정식 준비를 한 TF 직원들을 격려한 시상
주도적으로 출정식 준비를 한 TF 직원들을 격려한 시상

특히 4개의 시상부문이 있었던 핵심가치 어워즈는 웅비메디텍의 전직원들이 사전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올 한해 웅비메디텍의 핵심가치를 가장 잘 수호한 직원들을 직접 투표하며, 모두가 인정한 수상자였기에 축하의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이어서 웅비메디텍 이웅섭 대표의 스피치가 진행됐다. 이 대표는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2022년 웅비메디텍의 목표와 포부를 선포했다.

웅비메디텍 이웅섭 대표가 스피치하고 있다.
웅비메디텍 이웅섭 대표가 스피치하고 있다.

이 대표의 인솔하에 웅비메디텍의 모든 직원들은 2022년 웅비메디텍의 슬로건인 '당웅히지'(당신은 웅비의 히어로 지속동반성장)를 제창하는 힘찬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끝으로 단체 사진촬영을 함으로써 웅비메디텍의 2021년 출정식이 성료되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