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창업 아래 독일의 QVC(독일 홈쇼핑 매출1위)에 마이크로화이바(초극세사) 이불류를 공급하여 연간 2.000만불의 매출 기록
리디아알앤씨의 4가지 엔진, 고객행복, 열정, 팀워크 그리고 탁월
"회사를 통해 자신이 가진 꿈을 이루고 매년 성장 해서 해당 분야에 탁월성을 인정받는 것이 가장 큰 복지이다."

리디아알앤씨는 유럽형 프리미엄 침구 전문 브랜드 ‘헬렌스타인’과 오가닉 브랜드 ‘블레스네이처’를 런칭해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이다.

2000년 창업 아래 홈텍스타일 제품을 생산, 세계 여러나라에 수출해왔으며, 독일의 QVC(독일 홈쇼핑 매출1위)에 마이크로화이바(초극세사) 이불류를 공급하여 연간 2.000만불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사진출처 : 리디아알앤씨 홈페이지)
리디아알앤씨는 고객행복, 열정, 팀워크 그리고 탁월이라는 4가지 핵심가치를 가지고 있다 (사진출처 : 리디아알앤씨 홈페이지)

‘우리의 꿈과 경험이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든다’라는 모토 아래 인류의 가치 있는 삶과 질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리디아알앤씨는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이루어나가는 4가지의 엔진, 즉 핵심가치가 있다. 

바로 고객행복, 열정, 팀워크 그리고 탁월이다.

그 중 ‘탁월’은 단순히 남보다 뛰어나다는 ‘우월’ 혹은 ’우수‘와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탁월성은 가장 즐겁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처리할 때 발휘된다. 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는 자신만의 강점, 그 사람만의 탁월성이 빛을 발할 때 우리는 ‘탁월하다’라고 이야기한다. 

2022년 1분기 탁월상 후보들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리디아알앤씨의 엔진, 탁월도 마찬가지다. 

"회사 생활을 통해 자신이 가진 꿈을 이루고 매년 성장을 해서 해당 분야에서 탁월성을 인정받게 만드는 일을 가장 큰 복지라고 말하고 싶다." 

이는 2021년 사례뉴스에서 진행한 리디아알앤씨 임미숙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 중 한 부분이다. 

이처럼 임미숙 대표는 탁월함이라는 엔진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고민해 왔으며, 올해부터 매 분기 후보를 선출해 탁월상을 시상하기로 결정했다.

직원들과 함께 탁월상 후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직원들과 함께 탁월상 후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아래는 리디아알앤씨 임미숙 대표의 SNS 글을 참고했다.

‘1/4분기 동안 각 팀 회의를 통해 탁월한 업무를 수행한 사람을 추천해서 조회 시간에 어떤 탁월함을 보여주었는지 해당 팀에서 전 직원들에게 소개해주는 시간이 있었다. '

'어떤 팀은 한 명, 어떤 팀은 두 명을 추천했는데, 서로 다른 부서여서 어떻게 일하는지 몰랐던, 하지만 탁월함을 발휘했던 동료들의 눈부신 활약상을 들을 수 있었다.‘

2022년 1분기 탁월상은 고객행복팀의 루이스가 수상하였다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2022년 1분기 탁월상은 고객행복팀의 루이스가 수상하였다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최종적으로 몇 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한 진상 고객님의 엄청난 갑질과 언어 폭력에도 특유의 유쾌함을 잃지 않고 고객응대를 한 고객행복팀의 루이스가 선정되었다.’

‘상을 받은 루이스도, 상을 받지 못했지만 동료들로부터 탁월함을 인정받은 후보들도, 또 다음에는 자기가 탁월했다고 셀프 추천을 해 보겠다고 결의를 다지는 리디언 모두가 감동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고 임미숙 대표는 언급했다.

탁월상의 황금열쇠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탁월상의 황금열쇠 (사진출처 : 임미숙 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리디아알앤씨는 탁월상 외에도 일하고 싶은 사내문화 조성을 위해 월 1회 수다 북 세미나교육제도와 엠버서더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을 독려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