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살에 창업…'IMX' 김민성 대표
고객들에게 생활 속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달하는 회사
전교회장 출신의 리더쉽으로 경영하는 기업

지난 1월 29일, 고객들에게 생활 속 편리함을 주는 회사, IMX 김민성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IMX는 맨투맨, 후드티 등 다양한 의류용품을 판매하며 운영중인 쇼핑몰 회사이다. 인터뷰를 통해 김민성 대표는 어떠한 가치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지 들을 수 있었다.

아래는 김민성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IMX 김민성 대표
IMX 김민성 대표

Q . 대표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8살에 쇼핑몰을 창업하게 된 IMX 대표 김민성이라고 합니다.

Q . IMX라는 회사를 창업하시게 된 배경과 계기가 궁금합니다.

무작정 알바를 하면서 돈을 모으고 주식을 해서 600만원 정도를 모았는데 그 돈을 어떻게 써야 합리적일까 고민을 하던 중 어린 시절 꿈중 하나인 창업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평소에 옷 입는 것을 좋아했으며 디자인에 소질또한 있어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 회사 이름을 IMX라고 짓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중학교 3학년 때 무작정 '부자가 되자'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때 '내가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회사를 차린다면 무슨 이름으로 지어야 할까?' 라는 고민을 하다가 불가능과 가능 그 사이에 한 끝인 Impossible과 Possible의 IM이라는 단어에 꽂히게 되어 IM으로 처음에 시작하였고 후에 나이키의 슈독이라는 책을 읽으며 회사의 이름을 지을 때는 X처럼 강렬하게 발음이 되어야 대중들에게 꽂힌다는 말을 듣게 되어 IMX라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 회사를 경영하면서 어떤 점이 제일 힘들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제품 홍보가 안되어 조금 고민이었으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홍보를 하여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Q .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가치와 경영 방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고객님들께서 옷을 사서 한 번 입으시더라도 10년, 20년을 입으실 수 있는 그런 옷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저의 다짐이고 저의 경영가치입니다.

IMX 남성 맨투맨

Q . IMX가 가진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남성의류로써 남성에 맞는 사이즈를 고려하여 제작해 핏이 예쁘며 원단과 일상생활 속 의류 문제를 벗어나기 위해 좋은 원단과 여러 가공을 거쳐 원단이 튼튼한 것이 IMX의류의 장점입니다.

Q . IMX가 처음으로 성공하였던 목표는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옷이 잘 팔리지가 않아 고민을 하다가 SNS 홍보를 하자는 마음을 먹었고 인스타 그램 팔로우 100명에 성공했던 것이 저의 첫번째로 성공하였던 목표였습니다.

Q . 의류를 포함한 다른 제품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제조하여 판매합니까?

원단업체를 찾고 가장 최적화된 원단을 선택 후 봉제공장에 맡겨 봉제후 여러 가공을 거쳐 옷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그 후 나염업체로 옷을 이송시켜 나염을 찍어내고 1차 포장 후 저희쪽으로 이송이 되어 정성스럽게 2차 포장 후 고객님께 이송이 됩니다.

Q . 회사를 운영하면서 누구를 롤모델로 삼으며 운영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나이키 창업자이신 필립 나이드가 롤모델입니다. 항상 고객 니드를 충족해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그런 의지에 맞는 신념을 가지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Q . 현재 IMX에서 남성 후드티가 다른 제품에 비해 인기가 높을 뿐 아니라 고객들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던데 정확히 어떠한 이유로 인기가 높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후드티가 의류 중 가장 편하며, 펴서너블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입니다. 어느 옷과 입어도 코디 하기가 쉽고 용이하며 오버핏으로 옷을 발주하여 찾으시는 고개층이 다양하여 저는 후드티가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루어냈다고 생각합니다.

IMX 맨투맨 착용 모습

Q . IMX의 의류는 어떠한 원단을 사용하며 그 원단이 가진 장점은 무엇입니까?

헤비 쭈리라는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늘어남, 비틀림, 수축, 보풀 등을 방지하기 위해 면 100%, 폴리 100에스테르100%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뒷바닥을 폴리 Hy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색변함 또한 없애기 위해 고압에서 염색을 하였고 덴타가공, 덤블워싱 등 여러 가공 과정을 거치며 옷을 제작했습니다.

Q . 대표님은 IMX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맡아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거래처 미팅, 포장, 업체 찾기, 주문 받기 등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제가 맡아서 합니다.

IMX 후드티 착용모습

Q . IMX는 고객들에게 어떠한 회사가 되기를 바라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IMX라는 회사가 늘 고객님의 생활 속 편리함과 이로움을 가져다 주는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지금의 소신을 잃지 읺고 늘 노력하며 고객님의 삶을 훨씬 편하게 만들어주는 IMX가 되도록 할것입니다.

Q . IMX는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실 예정입니까?

아직은 네이버와 쿠팡 등에서 판매중입니다. 하지만 지금 개인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유튜브라는 플랫폼으로 더욱 홍보하며 IMX를 더욱 알릴 예정이며 또한 의류 종류를 늘려 대중적인 쇼피몰이 될 것 입니다.

Q . 마지막으로 기업에서 일하는 경영자와 리더들을 위해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비록 19살이고 큰 사업체를 가진 사람도 아닙니다. 제가 감히 조언을 하겠다면 회사라는 멋진 공간을 모두가 함께 빛내어 저도, 경영자 여러분들도 모두 세상에 기여하는 멋진 기업인이 되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