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최 1유? 기업의 4최(최초, 최고, 최대, 최신)를 발견해 유일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매트릭스
기업이 속한 산업에서 우리 기업만이 가진 4최를 발견
고객에 맞게 목적성을 가지고 우리 기업만의 4최1유를 정리
4최를 회사소개, 상품 소개 등에 반영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3일 열렸다. ‘가성클’에선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7월 13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7월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 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 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7월 가성클에서는 A부 ’매출 5배 이상 만드는 상품 판매전략’이라는 주제로 MJ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의 초청강연과 B부 ‘가장 심플하지만 강력한 카피, 4최1유’이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 강의가 진행됐다. 

김경민 대표는 4최 1유를 강조하며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국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하고 사업을 장사 수준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사업 수준으로 끌어올릴려면 반드시 우리 회사만의 4최 1유가 있어야 한다”

“가인지는 국내 최대, 최고, 최초의 언더백 경영 컨설팅 회사다. 이처럼 우리 회사가 이 세상에 존재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어야 된다. 보통 한 기업을 3년 정도 운영하다가 사라지는 것이 대한민국의 사업체이다 ”

“우리 회사가 사라지면 누군가가 소중한 것을 잃게 되는 최소한 창업을 해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가려면 우리 회사가 없어지면 안 될 이유를 발견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컨셉은 4가지다. 최초, 최고, 최대, 최신인지 무언가 새로운 것을 빨리 인식하는 것이 있다. 어떻게 오래되었는지가 검증이 된다. 우리 회사가 존재해야 되는 이유, 이 상품이 존재해야되는 이유 그 부서 안에 개인이 존재하는 이유를 찾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4최 1유를 가진 기업들 패스트 파이브, SKT, 시그니엘, 삼진어묵, 에듀윌, 기아 K7, 뱅크샐러드 등의 사례들을 발표했다. 

끝으로 김대표는 4최 1유를 발견하는 7개의 카테고리(고객, 판매 방식, 제품, 생산, 운영, 조직, 재료)를 설명하며 강의를 마쳤다.

한편,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