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홍김동전’ 홍진경 “내가 약간 힘들구나 생각” 솔직한 속내 공개
홍진경, "나는 늘 긴장 상태" 솔직 고백!

KBS2 ‘홍김동전’에서 홍진경이 “내가 약간 힘들구나”라고 생각한다며 솔직한 속내를 고백한다.

'홍김동전'은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14주 1위(7월 10일 기준)를 이어가며 시청률과 반비례하는 독보적인 OTT파워를 과시하는 KBS 2TV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다.

13일 방송된 ‘홍김동전’ 45회는 드레스 코드 ‘인사이드 아웃’으로 홍진경 ‘슬픔’, 김숙 ‘버럭’, 조세호 ‘기쁨’, 주우재 ‘의심’, 우영 ‘사랑’으로 분해 총천연색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TCI, HTP, SCT 등 임상 심리 전문가가 멤버들의 심리 상태를 체크하는 가운데 멤버들은 홍김동전의 캐릭터를 내려놓고 그림 심리 검사, 지능 검사 등을 통해 스스로의 내면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KBS2 ‘홍김동전’ 홍진경 “내가 약간 힘들구나 생각” 솔직한 속내 공개
KBS2 ‘홍김동전’ 홍진경 “내가 약간 힘들구나 생각” 솔직한 속내 공개

김총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멤버들의 정신건강을 체크해 홍진경에 대해서 ‘타고난 사업가 스타일’이라고 분석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 전문의는 홍진경에 대해서 “아이큐가 상당히 높게 나왔다”고 말해 홍진경의 미소를 자아냈다. 이어 “언어력이 상당히 높아서 ‘홍김동전’에서 말 실수한 것은 계산된 것이 아닐까 싶다”라고 밝혀 그동안 “전 세계가 탄산을 줄여야 한다”, “우리가 챗 GBT에요?”라며 엉뚱한 말을 했던 것이 의도된 실수라는 추론을 내 멤버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이어 김 전문의는 홍진경의 사업적 능력에 대해 “타고났다”고 단언해 멤버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조세호는 “진경 누나는 추진력이 엄청나다. 1, 2, 3으로 일하는 게 아니고 1, 3, 5, 10으로 한다”라며 “롸잇나우”가 생활신조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TCI 분석에서 김 전문의는 “홍진경씨는 전형적인 도파민형 케이스”라며 사업적으로 잘 저지르고 수습을 잘한다고 밝혔다.

KBS2 ‘홍김동전’ 홍진경 “내 인생에 중요한 건 앞으로도 라엘이다” 라엘 사랑 ‘뿜뿜’
KBS2 ‘홍김동전’ 홍진경 “내 인생에 중요한 건 앞으로도 라엘이다” 라엘 사랑 ‘뿜뿜’

홍진경이 자신의 단점을 책임감으로 극복하고 있다고 증언해 홍진경을 뭉클하게 했다. 홍진경은 “내 인생에 중요한 건 지금도 앞으로도 라엘이다”라며 밝힌 후 “마음을 건드리는 질문에서 눈물이 보이는 것에 대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약간 힘들구나”라고 솔직하게 고백하며 “내 인생 전반을 연예인으로 살다 보니 늘 긴장 상태인 듯하다. 실수하지 않으려고”라고 밝혀 허술한 면모의 웃음 뒤에 긴장 속에 자신을 다독이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홍김동전은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콘텐츠 예능 부문 4위(4월 3일 기준)를 기록한 바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 기준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매주 조세호, 주우재, 홍진경, 김숙이 상위권을 기록하며 예능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