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 기업 리콘랩스, 네이버제트와 협업
리콘랩스의 ‘3D프레소’ 활용한 ‘탑 디자이너 콘테스트’ 이벤트 31일부터 진행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 기업 리콘랩스(대표 반성훈)가 7월 31일(월)부터 자사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활용한 ‘탑 디자이너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제페토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고 25명이 최종 이벤트 우수작으로 선발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리콘랩스와 네이버제트가 협력해 메타버스 내 창작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리콘랩스는 올해 초 3D프레소를 론칭한 이래 해외 이용자들과 활발한 콘텐츠 협업을 하고 있으며, 네이버제트 역시 올해 6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에게 고퀄리티 창작툴을 제공한 바 있다.

3D프레소는 AI 기술을 통해 영상, 텍스트, 스케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3D 에셋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며, 이번 이벤트에는 3D 모델의 텍스처를 키워드 형식의 텍스트 조합으로 변환하는 ‘AI 텍스처’ 기능이 활용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4억명의 제페토 사용자들이 3D프레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볼 것으로 기대된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최근 높은 품질의 3D 에셋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3D 모델링 업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네이버제트와의 협업으로 이용자의 니즈에 따른 솔루션 기능을 강화하고, 향후 리콘랩스는 더욱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필요한 3D 콘텐츠를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리콘랩스는 3D프레소를 통해 국내·외 신시장 개척 및 사업 확장을 최종 목표로 성장하기 위해 올해 5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인프라 지원, 기술테스트 외에도 비즈니스 역량 강화 지원을 활용해 인지도를 확대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리콘랩스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펼쳐질 디지털 세상과의 새로운 결합, 소통, 탐구를 통해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콘랩스는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NeRF 방식에서 한층 고도화된 AI 기반 3D Reconstruction 기술을 통해 우리는 목표에 조금씩 다가가고 있다. 이커머스를 위한 3D 콘텐츠 솔루션 ‘플리카’와 3D 크리에이터를 위한 솔루션 ‘3D프레소’를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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