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머가 투자·멘토링한 12개 팀, 성과와 미래에 대한 비전 공유
9월 13(수) 2시부터 5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진행

프라이머 22기 데모데이 현장
프라이머 22기 데모데이 현장

국내 최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가 9월 13일(수) 2시부터 5시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프라이머 2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프라이머가 올해 상반기에 투자·보육한 12개 신생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업 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폰고 박민진 대표
폰고 박민진 대표

[주식회사 피에로컴퍼니]

하루 200원대부터 고가의 디바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리퍼비시 디바이스 구독/분할결제 서비스 'PhonGO(폰고)'는 반납형과 인수형 옵션을 통해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방식으로 디바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수 및 소독부터 간단한 교체 그리고 고난도 수리를 모두 포함했기에 파격적 가격으로 디바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긱스퍼트 윤세찬 대표
긱스퍼트 윤세찬 대표

[긱스퍼트 주식회사] 

전문인력을 활용하는 하이엔드 긱이코노미 플랫폼 '긱스퍼트'는 박사 과정 학생부터 연구원, 현직 전문가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에게 단기 업무를 의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산업 및 시장 분석, 기술 동향 조사, 데이터 분석, 사업 기획 등 다양한 이슈를 회사 내에서 해결하기 어려울 경우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브 오진환 대표
큐브 오진환 대표

[주식회사 로닉] 

외식업 자동화 조리 로봇 솔류션을 제공하는 '큐브'는 외식업 사업자에게 유용하고 실용적인 조리 로봇을 제공한다. 단순 반복 조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AI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실현해준다. 주문 부터 픽업까지 외식업의 모든 단계를 자동화해서 사람의 개입 없이도 균일한 맛과 품질의 음식을 제공한다.

해브어 성연철 대표
해브어 성연철 대표

[주식회사 해브어]

하이엔 가구부터 작가 작품, 공예품까지 전 세계 하이엔드 홈퍼니싱 브랜드 상품을 신속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해브어'는 유통 구조 개선으로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되고 있다.

팬어블 이문희 대표
팬어블 이문희 대표

[주식회사 비알오지]

E스포츠 매니지먼트 서비스 'FANABLE(팬어블)'은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공인 에이전트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최고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이선영 대표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이선영 대표

[주식회사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방송 콘텐츠 기획하고 제작 및 판매를 하는 '고품격 글로벌 다큐멘터리 귀족식당'은 글로벌 다큐멘터리 분야에 특화된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다. 자사 IP로 제작되어 100편의 시리즈로 진행되고 있다. '원소스 멀티유저' 전략으로 콘텐츠 가치를 극대화하며 깊이 있는 내용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세일즈맵 정희영 대표
세일즈맵 정희영 대표

[주식회사 세일즈맵]

B2B 고객 관리와 세일즈 자동화를 위한 CRM 솔루션인 'Salesmap(세일즈맵)'은 출시 3개월 만에 6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확보한 성과를 냈다. 기업 간 복잡한 세일즈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해외 CRM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하여 한글화와 국내 서비스 연동을 강화했다.

그랜터 이영인 대표
그랜터 이영인 대표

[주식회사 그랜터]

회사의 금융 쉽고 간편하게, 회사의 비용분석과 자금흐름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서비스 'granter(그랜터)'는 비용분류를 98% 이상 자동화하며, 100개 이상의 구독형 SaaS의 구독상태를 분류하여 표시한다. Slack(슬랙) 연동성과 AI를 이용한 자동 오남용 탐지 등 다양한 기능과 유저 경험을 제공하여 현재 100개 이상의 회사가 자금관리를 하고 있다고 한다.

똑똑의사 조윤경 대표
똑똑의사 조윤경 대표

[똑똑의사]

집으로 의사가 찾아오는 재택의료 예약 플랫폼 '똑똑의사'는 왕진을 간편하게 예약하는 서비스로 거동이 어려운 환자들이 병원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의사가 진료 뿐 아니라 혈액검사, 욕창치료, 수액 등 다양한 처치가 가능하다.

하이퍼세일즈 도진우 대표
하이퍼세일즈 도진우 대표

[도비스튜디오]

개인화 메일 생성 서비스 'HyperSales(하이퍼세일즈)'는 규격화하기 힘든 개인화 메일을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쉽게 만들 수 있고 이메일을 대량으로 생성하고 발송이 가능하며, 오픈여부와 같은 이메일 지표 추척도 가능하다.

마이크로가든 맹두호 대표
마이크로가든 맹두호 대표

[주식회사 스트레인지플래닛]

소비자 맞춤 도시농업 플랫폼 'Microgarden(마이크로가든)'은 모듈식 생산 디바이스를 통해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하고 자체 개발한 에어로포닉스 기술을 활용하여 맛, 향,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IoT와 클라우드 서버로 연결된 디바이스는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되어 생산 효율을 높인다.

팁 최시원 대표
팁 최시원 대표

[주식회사 팁코퍼레이션]

B2B 코칭 플랫폼 'TIPP'은 조직 내 팀장들의 리더십 성장을 촉진하는 플랫폼으로 팀장들이 현장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펼칠 수 있도록, 해당 산업에서 다양한 관리 경험이 있는 전문 코치와 매칭하고 맞춤형 온라인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인사팀은 실시간으로 코칭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및 리더십 성장 추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레포트 등과 같은 통합적 코칭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국내 스타트업 민관협력 네트워크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오픈서베이가 공동 발간한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선호하는 액셀러레이터 1위로 프라이머가 선정됐다. 

프라이머의 주요 포트폴리오 사로는 마이리얼트립, 아이디어스, 숨고, 라엘, 삼쩜삼을 비롯해 2013년에 엑싯한 번개장터와 야놀자에 인수된 데일리호텔, 직방에 인수된 호갱노노, 리디에 인수된 라프텔, 무신사에 인수된 스타일쉐어 등이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