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9일~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2024 핵심 키워드, 생성형 AI·로봇·메타버스...미래 모빌리티 등

1월 9일~12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가 개최된다.

미래의 기술 트렌드가 모이는 현장으로, 173개국 약 11만 명이 인사이트와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기업의 부스 뿐 아니라 기조 연설, 초청강연을 통해 미래 기술에 대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눈다.

CES는 경영자 입장에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를 대비한 전략 수립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고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가인지캠퍼스]
[출처:가인지캠퍼스]

가인지컨설팅그룹 손창훈 센터장은 "경영자들이 CES를 통해 트렌드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야된다"고 강조했다. 2024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생성형 AI는 어떤 의미인가, 우리가 갖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들이 앞으로 트렌드와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가를 CES를 통해 알 수 있다.

혁신적인 제품의 발굴 CES에 참여하는 부스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갖고 있는 기업들이다. 또한 경쟁사 분석 측면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경쟁사들이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있는지 그리고 파트너십 협력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출처:가인지캠퍼스]
[출처:가인지캠퍼스]

마지막으로 미디어 및 브랜딩 기회가 될 것이다. 미디어 업체들에게만 노출되는 자료와 정보들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사업의 확장, 글로벌 진출을 원한다면 CES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다.

생성형 AI, HS4A, 로봇, 지속가능성, 메타버스, 디지털헬스, 디스플레이, 미래 모빌리티 등 2024년 CES에서 뜨고 있는 핵심 키워드는 한 해 동안 전 세계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끌어갈 트렌드가 될 것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