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그룹 퍼스널가치와비전 스토리

JY그룹 직원들의 책상 위에는 액자가 하나씩 놓여 있다. 화목한 가족 사진도 아니고, 웅장한 자연 사진이 있는 것도 아니다.
 

JY그룹 대표가 직원들의 개인사명선언문을 액자에 담아 전달하고 있다. [사진=JY그룹]


대신 직원들 각자의 개인사명선언문이 액자를 채우고 있다. 개인사명선언문에는 개인의 핵심가치, 비전, 그리고 사명이 쓰여 있다. 가인지캠퍼스에서 제공하는 '퍼스널 가치와 비전' 강의를 듣고 각자가 도출해낸 것이다.
 

JY그룹의 직원들이 퍼스널 가치와 비전 워크샵에서 자신의 핵심가치, 비전, 사명을 도출하고 있다. [사진=JY그룹]


핵심가치, 비전, 사명을 책상 위에 두고 보는 직원들의 생각은 어떨까? "눈에 보이는 곳에 있으니, 내가 이 곳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해야 하는지 매일 되새기게 된다", "삶의 목표가 뚜렷해져서 더욱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는 것이 직원들의 평이다.
 

JY그룹 한 직원의 개인사명선언문 [사진=JY그룹]


목표를 글로 적은 목표를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목표를 이룰 확률이 월등히 높다는 것은 '예일대 졸업생의 20년 후 조사(1973년)' 등 여러 리서치를 통해 밝혀진 바가 있다. 직원 인생의 성공을 생각하고 돕는 회사라면, JY그룹의 사례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적용해 보길 추천드린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