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가인지경영> 출간을 기념한 출판강연회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스페이스아트1에서 오후 7시에 열린다. <가인지경영>을 출판한 가인지북스에서 저자인 김경민 대표와 독자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가인지경영> 출판강연회 초대장

<가인지경영>은 가인지캠퍼스의 김경민 대표가 18년간 제조업, 유통업, 지식 서비스업의 1,200개 기업 현장을 다니며 개발하고 검증해 온 '가인지경영'의 실체를 밝히는 책이다. '가인지경영'은 대한민국에서 세계 20여개 국가로 확산하고 있는 유일한 경영방법론이기도 하다.

저자인 김 대표는 "전체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들인 100인 이하의 규모를 가진 경영자들에게는 그들에게 맞는 경영방법론이 필요하다. <가인지경영>의 구체적인 42개 실행 로드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이 책은 비즈니스 현장에 편만하게 인식되고 있는 대기업 중심의 패러다임에 관해서 간단한 몇 가지 반론을 제기하고 있다. 김 대표는 "보다 많은 경영학의 관심이 U100에 맞춰져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런 관심을 이끌어 내길 기대한다. 보다 많은 U100조직의 사례가 보고되고 공유되며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상품이 가진 고객가치와 직원들의 꿈이 담긴 조직가치를 일치시켜서 몰입경영을 해볼 수 있는 '가치경영', 적합한 사람을 채용하고 성장시켜서 함께 일하는 '인재경영', 조직이 가진 기회나 문제를 지식으로 해결해서 성과를 내는 '지식경영'을 기업이 보다 잘 실행할 수 있도록 42종류의 실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상주 컨설팅, 방문 컨설팅, 코칭 컨설팅 등 다양한 형태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그는 이랜드 그룹에서 인사와 교육을 담당했으며 지식분야의 책임자로 십여 년 이상을 활동했다. 현재는 가인지경영(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통한 기업 성공 사례를 확산하는 것을 인생의 사명으로 삼고 경영 컨설팅 기업인 (주)가인지캠퍼스의 대표이사로 역임중이다. 지속적으로 실력 있는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경영자 커뮤니티를 각 국가, 지역, 도시마다 운영하면서 총괄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