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경영 OTT 서비스 '가인지캠퍼스'는 지난 5일 오전 10시 홍국주 컨설턴트의 ‘회의 문화 혁신 방법’ 강의를 공개했다.

홍국주 컨설턴트는 국내 공기업, 대기업에서 회의 문화 혁신을 주도한 전문가다. 그는 현대, 현대인재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등에서 회의 문화에 대한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홍국주 컨설턴트는 이번 강의에서 실질적인 회의 문화 혁신 방법, 리더의 회의 컨트롤 방법,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회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5일 홍국주 컨설턴트의 '회의 문화 혁신 방법' 강의 공개한 가인지캠퍼스 (사진제공=가인지캠퍼스)
5일 홍국주 컨설턴트의 '회의 문화 혁신 방법' 강의 공개한 가인지캠퍼스 (사진제공=가인지캠퍼스)

강의 커리큘럼은 총 5개의 클립으로 구성되어있다. 각각의 클립에서 홍국주 컨설턴트는 관습에 빠진 회의, 우리 조직만의 특별한 회의 브랜딩,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 회의를 혁신하는 방법,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경영자의 회의 진행 스킬을 자세히 설명한다.

가인지캠퍼스 한예지 MD는 “의견은 열심히 나누지만 회의 결과물이 없는 회의, 많은 에너지를 빼앗기는 회의, 말하는 사람만 말하는 회의를 하고 있다면 회의 혁신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회의 문화만 바꿔도 팀원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국주 컨설턴트의 회의 문화 혁신 강의는 (https://bit.ly/3LhoXTU)에서 시청 가능하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