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주최: (주)가인지캠퍼스)가 지난 15일 오후 1시,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렸다.컨퍼런스를 주최한 (주)가인지캠퍼스의 김도희 컨텐츠센터장은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중요한 시즌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흐름 속에서, 경영자를 포함한 기업의 리더들이 인사이트를 얻고, 내년의 뾰족한 경영전략을 발견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에는 의 저자이자 국내 최고의 브랜딩 구루로 불리는 홍성태 한양대학교 명예교수, 국내 빅데이
11월 15일 드림플러스 강남역에서 열린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 네 번째 강사로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전략수립 W모델’에 대해 강의했다. 김 대표는 DT(Digital Transformation)가 시장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며 강의를 시작하였다. 김경민 대표는 언더100기업(직원이 100명 이하인 기업), 스타트업 방식의 경영 계획은 대기업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스타트업 경영자가 경영 계획을 할 때에는 다음 세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정확한 예측 보다 가설 중심의 분석을 하라. 이는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가
11월 15일 드림플러스 강남역에서 열린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 세 번째 시간 강사로 길&피플 이길상 대표가 ‘OKR 중심의 목표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그는 “내년에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 목표를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요?”라고 강의를 시작했다.이 대표는 진정한 성과는 매출이 아니라 고객 창출이라고 강조했다. 매출은 성과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가성비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요구한다.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우리의 일하는 방식, 프로세스에 의해서 좌우된다.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성과는 고객 창출
“유명한 컨설팅 회사가 분석해서 낸 책에서 기업들이 쇠퇴하는 이유가 ‘창업자 정신’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이 책에서는 ‘창업자 정신’을 ▲반란자의 사명의식 ▲주인의식의 공유 ▲최전선에의 집착을 통한 ‘자기다움’을 만들어야 창업가 정신을 잃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15일 드림플러스 강남역에서 열린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 두 번째 시간에서 강사로 나선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는 ‘창업가 정신’에 대해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그는 “반란자의 사명의식은 ‘업의 본질을 되새김’이고, ‘주인의식의 공유’는 ‘브랜드의 내재화’이며
“고객이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알면, 답을 얻기가 쉽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뭐를 원하는지를 직접 물어봐야 합니다. 저희들이 가지고 있는 리서치 플랫폼과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토대로 인사이트를 나누려고 합니다“ 15일 드림플러스 강남역에서 열린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 첫시간 강사로 나선 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는 이렇게 강의를 시작하며 먼저 내년 경기전망의 흐름과 떠오를 키워드 들에 대해 설명했다. 그녀는 “일단 경제전망이 많이 어렵. 경제전망, 경제성장률 자체가 전 세계적으로 낮다”고 서두를 열었다. 황윤희 상무는 “현재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흐름 가운데 인사이트를 얻고 조직을 피드백해 내년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모임인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오는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각분야 주요 연사들을 통해 고객과 시장의 흐름에 대비한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실제사례와 지식을 통해 전해 줄 예정이다. 행사의 주최측은 국내 언더백(Under-100, 직원 100이하의 조직) 경영컨설팅 전문회사인 (주)가인지캠퍼스다. 이번 컨퍼런스 연사로는 책,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의 저자로
“혹시 ‘사자’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십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자라고 하면 갈기를 휘날리며 사냥하는 모습을 먼저 떠올립니다. ‘독수리’라고 하면 언제나 힘차게 날아다니는 것을 연상하는 것처럼요. 하지만 사자는 거의 하루 종일 잠을 잡니다. 깨어 있을 때조차 대부분 어슬렁거리다가 사냥할 때 잠깐 뛸 뿐입니다. 독수리도 날 때보다 앉아 있을 때가 훨씬 더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떠올리는 이미지는 다릅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특징을 잡아 기억하기를 좋아합니다. ‘브랜드’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내 최고의 브랜딩 구루로 불리는 홍성
제17회 CC클래스가 2019년 10월 17일, 80여명의 경영자가 참석한 가운데 위워크 역삼역점에서 열렸다.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와 다다스튜디오 김승환 팀장이 경영자들과 인사이트를 나누었다. 첫번째 시간에는 다다스튜디오 김승환 법인장이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판매 전략'이라는 주제로 경영자들에게 강의를 하였다. 김승환 법인장은 "V커머스(Video Commerce), 미디어커머스, 콘텐츠커머스는 디지털플랫폼 내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효과적으로 거점을 구축하고 기반하여 광고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