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부터 플랫폼 기업까지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거나, 재활용 소재 제품을 출시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LG화학,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서 CO2 플라스틱 첫 선LG화학은 3월 21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하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2024(Cosmoprof Bologna 2024)’에서 이산화탄소로 만든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전시해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코스모프로프 전시회는 뷰티 산업의 소재, 패키지, ODM, 브랜드 등 3000여개의 코스메틱 회사가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 뷰티 산업 박람회다.L
11월 2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 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성공 사례, 지식을 보유한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가인지컨설팅그룹의 연례 행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2023 제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총 여섯 세션으로 구성되며 아마존 김호민 사업개발 총괄, 비비고 김숙진 브랜드 그룹장, 메타 서은아 상무, 무신사 송호성 그룹장, 야놀자 송민규 커뮤니케이션 총괄, 가인지컨설팅그룹
"변화는 기회다"11월 24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렸다.▶ 아마존 AWS 김호민 상무 "매출 80% 올리는 아마존의 4가지 실행법"▶ CJ제일제당 김숙진 브랜드그룹장 "4명이서 출발한 비비고, 해외시장 점유율 40%가 되기까지"▶메타 서은아 상무 "인스타그램에서 1초컷으로 고객분석하는 방법은?" ▶무신사 송호성 그룹장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출로 만들어내는 디자인 시스템"한편,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규모의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마켓컬리, 야놀자, 무신사…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바로 ‘유니콘 기업’에 속한다는 것이다. 유니콘 기업은 혁신성장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한국 경제의 반전을 꾀하겠다는 목표 하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유니콘이 되는 건 모든 스타트업이 꿈꾸는 목표다. 조 단위 가치를 인정받은 국내 유니콘 기업들은 주식시장에 입성하겠다는 계획으로 기업 가치를 높여왔다.재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를 극복하기 위해 각국 정부는 시장에 돈을 풀었다. 사람들은 시장에 넘쳐나는 돈으로 주식시장을 비롯해 전망 좋은 벤처기업에도 투자를 시작했다.그러나
'모텔'이라는 단어에 있던 편견을 없앤 '야놀자'는 모텔 중심 숙박 예약 플랫폼으로 시작한 기업이다. 이후 숙박업 종사자들이 돈 벌게 해주는 사업으로 확장했다. '야놀자'는 국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여행과 레저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은 책뿐 아니라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금융, 물류,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다. 이제는 '우주 사업 플랫폼'이라는 미래를 그리고 있다.배달 어플 서비스로 시작한 '배달의 민족'은 글로
3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제 6회 2022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첫 세션은 에듀테크 기업 뤼이드 조세원 상무가 초청강연을 통해 ‘고객 경험을 높여주는 브랜드 성장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뤼이드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1:1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는 초청강연 내용이다.스타트업 브랜딩, 어떻게 정의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할 것인가? 대표님들은 브랜딩을 들으면 주로 로고, 슬로건, 광고 혹은 가슴이 따듯한 내용, 세일즈보다는 사회공헌 활동, 환경보호 등의 가치에 집중하게 되다.브랜딩은 기대감을 만들고
“사업 초기 호텔 업주로부터 예약 수수료를 낮춰주지 않으면 해약하겠다는 으름장을 듣고 고민했었습니다. 저희 사업의 기반이 되는 예약수수료를 한번 낮춰주기 시작하면 모든 호텔들이 다 수수료를 낮춰달라고 하게 될 것이 뻔하고 그렇게 되면 사업의 근간이 흔들릴 수도 있는 사안이라고 판단되어 고민 끝에 수수료를 낮춰줄 수 없다고 했고, 결국 그 호텔은 해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2주 후에 그 호텔이 다시 계약을 하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기존 저희 수수료율 그대로요. 저희 서비스가 호텔에 가져다 주는 가치가 입증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처음부터 고객이 제품을 사기 위해 일반적으로 행하는 일련의 활동들을 분리해냈다. 고객들은 일반 매장에서 제품 실물을 확인하고 자세한 사항을 알아본 뒤, 구매는 아마존에서 했다. 넷플릭스는 고객들이 비디오를 시청하기 위해 취하는 활동들을 분리했다. 고객의 집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엄청난 투자가 필요한 인프라 제공은 통신사에 맡겨두고 넷플릭스는 콘텐츠만 전달했다. 페이스북은 뉴스를 널리 유통시킨다. 하지만 기존 언론사와 달리 스스로 뉴스를 생산하지는 않는다.” 전 세계를 뒤흔든 ‘시장 파괴 현상’의 실체, 더불어
제15회 CC클래스가 2019년 8월 22일, 100여명의 경영자가 참석한 가운데 위워크 역삼역점에서 열렸다.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와 ‘야놀자’ 조세원 전무가 경영자들과 인사이트를 나누었다. 첫번째 ‘경영필독서 특강’ 시간에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하버드대 리더십 권위자 빌 조지의 저서 의 핵심 내용을 강의하였다. 지속성 리더들은 어떤 요소 때문에 그럴까? 진정성을 갖춘 최고의 리더란 자신만의 진정한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목표와 가치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자신이 속한 조직의 발전과 이익을 위해
“브랜딩이라는 간단히 말하면 우리 회사에 도움이 되기 위해 특정 사업에 세팅을 해주고, 그 기대를 충족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명확하게 떠올라야 합니다. 인지도를 올려면서 고개들에게 떠오르는 일정한 이미지, 편익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22일 저녁 역삼 위워크에서 열린 전국 카테고리 챔피언(특정분야 최고 기업들) 경영자들의 모임인 8월CC클래스 외부특강 강사로 나선 숙박 플랫폼 ‘야놀자’의 조세원 전무는 ‘브랜드의 맥락을 바꾸는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이어갔다
국내 숙박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1위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야놀자’의 성공비결은 과감한 투자를 통한 인재영입과 직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수진 대표의 리더십에 있다는 분석이 많다. 특히 목표를 향한 뚜렷한 비전과 전략을 먼저 제시한 후, 불필요한 사내 갈등없이 인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 것이 주요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올해 3월 야놀자는 연구개발(R&D)분야 핵심인력 200여명을 포함해 총 400명 이상의 직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여가 플랫폼 업체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11일 야놀자에 따르면 7월 한달간 야놀자 앱에서 숙박과 레저 상품을 제휴 카드와 간편결제로 예약하면,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먼저, 페이코와 스마일페이,토스를 결제수단으로 첫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5천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할인은 페이코로1만원 이상 결제하는 생애 첫 고객 또는 최근 90일간 페이코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고객 대상에게 적용된다. 스마일페이는 3만원 이상,토스는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