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가인지경영세미나, AT센터에서 진행!
제58회 가인지경영세미나, AT센터에서 20일에 열려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4월 20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AT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4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총 1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4월 20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에서 열렸다.
4월 20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에서 열렸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4월 가성클에서는 A부 ’29년 사업하며 깨달은, 경영학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 경영 노하우’이라는 주제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의 초청강연과 B부 ‘모든 경영자의 취약 과목, 핵심인재 육성 방법’이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는 초청강연에서 ‘29년 사업하며 깨달은, 경영학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 경영 노하우’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박 대표는 “전부 사장의 시간과 관련이 있다. 직원의 시간보다 사장의 시간이 중요하다. 시간관리의 핵심은 기록이다. 직원들이 바빠야 하고 사장은 이외에 무엇이 필요한가를 볼 수 있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안 바쁠까를 생각해야 한다. 비전, 미션 그리고 10년 후의 전략을 생각해야 한다. 일상적이고 클라이언트 관련 일은 직원들이 해야 한다.”

“소니의 모리타 아키오 회장은 '하나의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10년 앞을 내다볼 줄 알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면 돈을 벌지 못하고 하는 일을 계속하면 돈이 들어온다”

“'꼼수' 부리면 안 되고 정석으로 가야 살아남을 수 있다. 다음 경영 선행 지표 3가지가 회사가 잘 될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경민 대표가 강의를 진행 중이다.
김경민 대표가 강의를 진행 중이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에서는 ‘모든 경영자의 취약 과목, 핵심인재 육성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경영적용특강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경영자도 우리 회사의 핵심 지식을 리스트화하길 바란다. 리스트만 가지고 말고 가르쳐보게 해야 한다. 사내 지식 뱅크에 올리는것 부터 시작된다. 지식 자산의 버전이 계속 올라가는 것이다. 사내에서 직원들을 성장시키고 싶다면 업무리스트가 성과리스트로 동일시키는 것이다”

“각각의 레벨이 있다. 그 레벨에 따라 상대의 눈높이를 맞춰야 하고 아카데미가 아닌 현장에서 일하는 자체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지식리스트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2023년 가경세에서는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그로플 백종화 대표, 엠제이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한국성과코칭협회 류랑도 대표 등 각 분야 최고의 연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