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클래스 스토리

경영자들은 기업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경영자들은 독서 모임, 조찬 모임, 코칭 모임 등의 네트워크 모임에 참석한다. 하지만 크리스천 경영자들이 당면한 경영상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임은 부족하다. 특히 크리스천 경영자들이 모여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의 흐름을 함께 학습하고 격려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모임은 거의 없다.

박철 기독경영연구원장은 기독일보에 기고한 컬럼에서 크리스천 경영자들이 신앙과 사업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말 신앙과 사업의 세계는 결코 같이 가지 못하는 것인가?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하나님께도 칭찬받는 기업경영을 할 수 없을까?”

바이텍씨스템 이백용 회장은 제1회 CC컨퍼런스에서 크리스천 경영자들이 의사결정에 도움을 얻기 위해서는 네트워킹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경영을 다시 하라고 하면 정말 잘 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 전 듀퐁에서 경영자를 역임하였던 선배에게 CEO가 하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았습니다. 선배는 전략적 의사결정이라고 답했습니다. 뒤돌아보니깐 중요한 결정을 내 혼자 결정했다는 반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수도 많이 하고 후회도 많이 했습니다. 후배 경영자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후배들이 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코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6월 CC클래스에서 자신의 경영 스토리와 노하우를 들려줄 신효철 대표 (연어로만 | 거룩한153)


크리스천 경영자들의 이런 고민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실제적이고 다양한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CC클래스가 시작되었다. 대상은 언더100 기업(직원 수가 100명 이하인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크리스천 경영자들이다. 6월 CC 클래스 일정과 프로그램 그리고 신청 방법은 기사 하단에 실었다.

CC클래스를 주관하는 가인지캠퍼스의 김도희 센터장은 모임의 취지를 ‘커뮤니티’에 두었다. "CC클래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스천 컴퍼니, CC피플들의 지속적인 네트워킹 커뮤니티 모임입니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미션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해야 가능합니다. 크리스천 경영자 공동체가 바른 가치의 깃발을 지속적으로 들고 있어야 합니다. 그 가치 속에서 나누는 지혜와 지식이야말로 고객들에게 진정성있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회원인 (주)쉘보드의 이승희대표는 모임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6월 CC클래스 프로그램을 살펴 보았습니다.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을 운영하고 계신 신효철 대표님의 경영 스토리와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김경민 대표님의 블루오션 시프트에서도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와 경영 이론 그리고 경영자들의 네트워킹이 조화를 이루었다는 점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CC클래스 참가 안내 -

1. 일 시: 2018.6.21 (목) / 19:00 - 22:00

2. 장 소: 신촌 히브루스 카페 (서울 마포구 서강로 144 동인빌딩 10층)

3. 프로그램:

A부 | 인사이트 토크쇼, "현장에 답이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기까지", 신효철 대표 (연어로만 | 거룩한153)

B부 | 人톡Book톡 : "비즈니스 전략 6 가지 도구, 블루오션 시프트", 김경민 대표 (가인지캠퍼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