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경영 핵심 교육과정인 '경영자 성장데이 27기'가 4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인지 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경영자 성장데이는 사람을 키우고 경영 시스템을 만드는 하루 집중 스터디로 온라인 교육으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오프라인 교육으로 심화된 내용을 다루게 된다.지난 6일 진행된 경영자 성장데이에 경영자 35명이 참여해 가인지 경영에 대해 배우고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가인지 경영은 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합한 경영 방식으로 각각 고객 가치를 목적으로 일하는 경영, 사람을 성장시키고 함께 일하
“건강한 마음이 행복한 삶을 만든다”IT기술을 활용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연구하며 운영하는 국내 최초 멘탈헬스케어 슈퍼앱 ‘트로스트’를 운영하는 IT 기업 (주)휴마트컴퍼니 김동현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주)휴마트컴퍼니에서 출시한 비대면 멘탈케어 및 심리상담 플랫폼 트로스트는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100개 고객사와 20만 임직원이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국내 멘탈케어 1위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고 작년엔 월 9900원으로 다양한 멘탈케어 서비스를 무제한 구독 가능한 B2B서비스 ‘트로스트 케어’를 선보이면서 변화
지난 12월 6일,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어센트 코리아는 SEO와 콘텐츠 마케팅 등을 포함하는 오가닉 마케팅 분야의 NO.1 기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국내에 인텐트 데이터에 기반한 오가닉 마케팅 서비스를 알리며, 많은 기업들과 다양한 오가닉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2022년부터 어느 기업이든 오가닉 마케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리스닝 마인드” 서비스를 제공했다.어센트 코리아는 각국, 각 산업별 검색 빅데이터를 AI 기술을 통해 분석해 소비자들의
It's your day, Make it Special!현재 후원자 예우 관련 업계 최다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컴퍼니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 권소현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아래는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 권소현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Q.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는 디자인 회사입니다. 주로 대학교, 대학 병원, 대형 NGO들과 협업을 하고 있으며 후원자를 예우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인쇄물부터 시작해서 모바일 메시지, 그리고 굿즈까지 전체적인 디자인물들은 모두 제작하고 있습니다
가격 결정은 중요하다. 기업의 신입사원에서 경영자의 자리로 올라선다는 것은 가격결정의 책임을 조금씩 더 맡게 된다는 것이기도 하다.가격 결정을 잘 하려면 그만큼의 전문성이 있어야 하고 수익구조도 알아야 하며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고 볼 수 있다.만약 어떤 경영자가 기업의 복잡한 세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그것을 실력있는 세무사에게 맡겨 해결할 수도 있다.그가 고용한 세무사는 30분만에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력있는 세무사였다. 경영자는 세무사에게 기분 좋게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었지만, 세무사가 요구한 금액은 무려 2000
고객생애가치란 소비자가 평생에 걸쳐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익 흐름에 대한 현재가치를 말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매자가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념이다.구글과 아마존은 고객 생애 가치를 창출해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영업, 마케팅 전문가로 전 세계 50여 개국 주요 시장에서 사업별, 유통별 판매 전략 수립에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저자 김종훈이 쓴 책 ‘고객가치(고객가치는 기업의 생명줄이다!)’에서는 고객가치는 기업의 생명줄이고 우리가 아닌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가 뽑고 싶은 개발자에 대한 정의를 내렸다.지난 6월 유튜브 EO에서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개발자들에게 스스로를 코딩하는 사람으로 정의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개발자들, 코딩 실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능력!그는 개발자들은 결국 주어진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김 대표는 “개발자들이 코딩 자체로 인정을 받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그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정책을 바꾸고 프로그래밍을 안 하는 것일 수도 있다”“그래서 사실 개발자는 코딩
"사업이 생각대로 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힘드네요. 이런 고민을 해보지 않은 경영자는 없을 거예요."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와 소통이 되지 않는 직원들과의 괴리 등등 매일 맞닥뜨려야 할 어려운 경영현실 속에서 고민하는 언더백(직원100인 이하의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위한 '가인지경영 MBA' 8기가 16일부터 시작된다. 기업경영은 경영자 한 사람의 고민이 아니기에 직원들과 함께 치열한 경영 현장에 뛰어들지만 이마저도 어렵다. 오늘날 많은 기업은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대기업의 성공 요소를 배우고 그 시스템을 도입
영상지식 : "경영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지식을 영상을 통해 소개합니다" 『고객가치』 '고객가치는 기업의 생명줄이다!'일의 중심에 고객대신 우리가 들어서 있지는 않은가?고객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만 살아남는다!기업은 고객가치의 본질을 제대로 알고 대응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비즈니스는 사랑이다'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을 위한 영상 컨설팅 Category Champion Company 가인지캠퍼스 - 가인지TV출처 : 가인지TV 2019. 4. 8.
“한국교회가 나라와 민족의 희망이요 사회의 등불이었던 본연의 사명을 잊어버리고 근래에 와서 몇몇 지도자들의 이기심으로 분열돼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음은 심히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다. 교회가 분열된 것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다는 데 뜻을 같이 한다.”지난 7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와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두 기관은 올해 상반기 중 통합을 하기로 결정하며 이같이 밝혔다. 통합 합의서를 통해 두 기관은 “135년 전 하나님의 은혜로 이 땅에 들어온 기독교는 민족의 개화와 독립운동, 건국, 6·25, 새마을 운동, 민주화 운
패션계에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도전장을 내민 플러스 사이즈 전문 숙녀복 브랜드인 ‘빌드(Build)’는 바른 아름다움을 전하는 조직이 되고자 집중한 결과 오프라인 매장의 성공과 로열티 고객 증가라는 결과를 거뒀다. 고객과 직원이 행복해하는 기업이 된다는 가치를 분명히 하고 맛에 집중한 ㈜한만두식품은 지난해 2배의 성장의 기쁨 거뒀다.언더백(U-100) 기업컨설팅을 통해 가인지경영을 널리 알리고 있는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는 위 사례들에 대해 “무엇을 할 것인가 보다 어떤 사람들이 될 것인가에 집중한 결과”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치명적 오해, 기업의 존재 목적은 무엇입니까?강연에 초대받았을 때, 나는 종종 청중에게 질문을 한다."여러분! 기업은 무엇을 위해서 존재합니까?" 대부분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대학, 관공서, 기업, 심지어 경영자 모임에서도 대답은 비슷하다. 약속이나 한 듯이 답이 비슷하다. 대한민국 중학교 교과서에는 조직의 존재 목적에 관한 주제를 다루면서 기업이나 정당의 존재 목적을 설명하고 있다. 기업의 존재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고 정당의 존재 목적은 정권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다. 만약 기업
서울 동대문에서 쇼핑몰로 시작한 의류브랜드 '스타일난다'가 지난 6일 지분 70%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마감했다.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로 꼽히는 로레알이 스타일난다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매각 가격은 4000억원 정도이다.스타일난다는 '패션 스타트업 1세대' 김주희 대표가 22살인 2005년에 시작한 쇼핑몰이다. 현재 연매출 1,500억원인 스타일난다가 세계 화장품 업계 1위인 프랑스 명품 로레알에 연매출의 2배가 넘는 가격에 매각이 된다는 것이다. '佛명품 로레알에 팔린 스타일난다... 패션 메카 동대문이 일냈다 찬
선진국이나 부유층이 누리는 서비스를 최소한의 기술과 자원을 이용해서 누리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고객가치를 창출하게 됩니다.
라디오DJ처럼 안내방송을 하는 지하철 차장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라디오DJ처럼 안내방송을 하는 이상헌 신정승무사업소 주임에 대한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다. "우산 챙겨요" "날씨는 풀렸지만, 일교차가 아직 심해요. 황사나 미세먼지 대비해 마스크도 챙기시고요. 2호선 모든 승무원이 직장인, 학생 여러분 항상 응원합니다. 파이팅하세요!” 그는 매일 지하철을 타는 지친 승객들에게 누군가 당신을 응원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어서 이색적인 안내방송을 시작했다고 한다.이미 많은 사람에게 익숙한 쿠팡맨의 사례도 비슷한 경우이다. 쿠팡맨은 접수받은
2010년, 스마트폰 가게에서 한 청년이 100만원짜리 스마트폰을 샀다. 그는 스마트폰을 너무나도 소중히 여겨 속 주머니에 넣고 다녔다. 자기 몸보다 폰을 더 소중하게 보호했지만 너무 불편했다. 당시 패션업계에서 일했던 그 청년은 고가의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케이스를 열심히 찾았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 그는 질문했다. “왜 고가의 스마트폰에 걸맞는 멋진 케이스는 없을까?” 그래서 그는 ‘케이스는 패션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자신이 직접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케이스를 디자인하였다.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스마트폰
펭귄의 문제, 너무 비슷해서 자신의 짝조차 찾기 어렵다.펭귄프라블럼! 마치 수많은 펭귄무리에서 한 마리 펭귄처럼 비슷해 보이는 것이다.그러나 고객은 핑크펭귄만을 기억한다.당신이 핑크펭귄으로 보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경영에서도 개념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특별히 직원들과 함께하는 3월 경피미를 맞이하여 실무적인 이야기를 하려고 올라왔습니다.가치 경영은 조직 가치를 분명히 하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웃 사랑’과 일치시켜서 적용해가는 것입니다. 가치가 명확한 기업은 향후 비전을 제시할 때도 기준으로 제시합니다. 회사 규모가 작거나 크거나 그 상위 개념이 가치 경영입니다.팀 켈러 목사는 ‘기도’ ‘일과 영성’이라는 책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일과 영성’에서는 “우리가 정말 지향해야 할 것은 탁월함, 완벽함이 아니다. 진실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