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 성장데이, 4월 6일 가인지 벙커에서 오프라인 진행
김경민대표 "고객가치를 목적으로 일하고 지식으로 성과내며 사람을 성장시켜 함께 일해야 한다"
손창훈 센터장 "우리의 사명, 비전, 핵심가치를 고민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수립해야 한다"
이명철 부대표, 사람 잘 뽑고 잘 키워 함께 일하는 인재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 전달
홍효인 강사, 지식 경영?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 내는 시스템!

가인지경영 핵심 교육과정인 '경영자 성장데이 27기'가 4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인지 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경영자 성장데이는 사람을 키우고 경영 시스템을 만드는 하루 집중 스터디로 온라인 교육으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오프라인 교육으로 심화된 내용을 다루게 된다.

지난 6일 진행된 경영자 성장데이에 경영자 35명이 참여해 가인지 경영에 대해 배우고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김경민 대표가 가인지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김경민 대표가 가인지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가인지 경영은 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합한 경영 방식으로 각각 고객 가치를 목적으로 일하는 경영, 사람을 성장시키고 함께 일하는 경영, 지식으로 성과 내는 경영을 말한다.

가치체계 수립, 채용 프로세스, 사내 교육 프로그램, 성과관리 시스템까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경영 필수과목을 하루 만에 습득할 수 있는 시간으로 총 5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가인지경영 특강'을 통해 가인지가 무엇인지에 대해 강의했다.

김경민 대표는 "사람이 오지 않는 건 사람이 올만한 가치가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경영자가 판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상품은 일자리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실적이 아니라 실적을 내는 실력을 개발하라. 거기서 경영자가 집중해야 할 본질적 혁신이 탄생한다. 고객 가치를 목적으로 일하고 지식으로 성과 내며 사람을 성장시켜 함께 일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창훈 센터장이 가치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손창훈 센터장이 가치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가치 경영'이라는 제목으로 가인지컨설팅그룹 손창훈 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좋은 회사는 존재 목적이 명확합니다. 고객 가치에 집중하고 구성원들의 몰입을 이끌어냅니다. 과연 우리 조직은 건강한지, 우리 회사의 존재목적은 명확한지 그 고민의 시작이 곧 가치경영의 시작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사명, 비전, 그리고 핵심가치를 고민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수립해야 한다. 기업의 정체성은 비전하우스와 일맥상통한다"라고 비전하우스와 컬처북을 통해 무엇이 우리 기업을 특별하게 만드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명철 부대표가 인재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이명철 부대표가 인재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이명철 부대표이 '사람 잘 뽑고, 잘 키워 함께 일하는 인재 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A급 인재를 확보하는 채용 방법과 새로운 평가 피드백을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골든북, 골든미팅에 대해 말했다.

"좋은 채용은 관리하지 않아도 성과에 몰입할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홍효인 강사가 지식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홍효인 강사가 지식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네 번째 세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내는 시스템 지식경영'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홍효인 강사가 지식 리스트와 AAR 및 지식 카드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지식은 결국 고기를 잡는 방법이다. 구성원에게 고기를 잡아주겠는가 아니면 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 주겠는가"라고 말하며 지식 리스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바이렉스 김승엽대표가 가인지경영 사례를 발표했다.
바이렉스 김승엽대표가 가인지경영 사례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가인지 성장 사례 발표를 통해 가인지 경영을 적용한 구체적 사례를 나누며 조직을 실제로 운영하고 실행할 때 얻는 지식을 나누고 경영자 성장데이를 보낸 소감 및 적용점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가인지 경영 핵심 교육과정인 '경영자 성장데이 28기'가 6월 8일(목) 오전 9시 30분 부터 오후 5시까지 가인지 벙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