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가인지경영세미나,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진행!
제56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16일에 열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손창훈 센터장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2월 16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2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총 1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2월 16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강남드림플러스에서 열렸다.
2월 16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강남드림플러스에서 열렸다.

이번 2월 가성클에서는 A부 강연에선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이 ’온라인 가치채널을 통한 내·외부 고객 확보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B부 강연에선 손창훈 센터장이 ‘콘텐츠를 통해 조직문화를 세팅하는 방법, 컬처보드 만들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A부 강연에서 ‘온라인 가치채널을 통한 내·외부 고객 확보하는 힘’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김 대표는 “모든 비즈니스는 콘텐츠 비즈니스다. 고객은 제품이 아닌 콘텐츠를 구매한다. 비즈니스 먹이사슬의 상위 포식자가 될 수 있다. 상위 포식자가 되어서 개설하고 공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면 된다. 기업의 주력 콘텐츠가 내, 외부적으로 브랜딩 되어야 한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적용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적용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통합적으로 되어야 한다. 적절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유통해야 한다. 시간이 지나야 증거가 나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손창훈 센터장의 B부 강연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조직문화를 세팅하는 방법, 컬처보드 만들기!’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강연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손창훈 센터장은“컬처북은 우리 조직이 어느 방향으로 가 갈 것인지, 왜 그곳으로 가는지, 궁극적으로 우리가 이루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쉽고 명쾌한 언어로 선언하는 것이다. 컬처북의 첫번째 독자는 조직구성원이다. 컬처북의 두번째 독자는 예비구성원이다. 컬처북의 또 다른 독자는 관련업계이다”

가인지 성장클럽(2월)에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는 손창훈 센터장

“결국엔 콘텐츠에 집중해야 한다. 콘텐츠들이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이 작업을 매년 해야한다. 경영자가 처음에 마음먹기로한 철학들이 직원분들에게 잘 이해시켜줘야 한다. 많은 경영자분들이 이 컬처북을 통해 직원분들과 함께 몰입해서 일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2023년 가경세에서는 한국브이엠디협동조합 이랑주 대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그로플 백종화 대표 등 각 분야 최고의 연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가경세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