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캠퍼스, 내년 경영계획과 실행을 위한 컨퍼런스 개최
코로나 속 생중계... 온오프라인으로 기업 경영자들과 실무자들 참석
구글, 카카오페이지, LG CNS, 마이크로소프트 리더들이 연사로 참석... 구체적인 사례와 적용 방법 제시

4일, <2021경영전략 컨퍼런스>가 드림플러스 강남점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가인지캠퍼스에서 주최한 이 행사에는 카카오페이지 CMO인 류정혜 부사장, 구글 광고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훈 전무, LG CNS 황윤희 상무, MS 아시아 총괄 리전 매니저(region manager)인 이소영 이사,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연사로 참석했다.

4일에 열린 '2021경영전략 컨퍼런스' (가인지캠퍼스 주최)
4일에 열린 '2021경영전략 컨퍼런스' (가인지캠퍼스 주최)

'다가오는 2021, 도전하고 승리하는 경영전략을 세우자'는 주제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연사들이 나눠준 인사이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었다. 첫째는 '디지털 전략'이다. 디지털 시대에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 활용은 각각 어떠해야 하는지 디지털 전략이 공유되었다. 둘째는 '조직문화'이다. MS가 혁신하는 바탕이 되었던 '애자일 문화'와 애자일을 직접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성과관리 도구인 'OKR 실행 방법'이 소개되었다.

가인지캠퍼스는 'OKR 파워' 단행본, '경영캘린더', 'CASENEWS INSIGHT'(매거진) 등을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온라인 참석자들에게는 사전에 우편으로 배송되었다.

참석자들은 "디지털을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바로 시작해야 할 한 가지를 결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애자일을 실천할 방법이 고민이었는데, OKR이라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2021년에는 꼭 실천해 보겠다"며, 적용에 대한 결심을 다졌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