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목표(Objective)와 핵심결과(Key Result)를 우리 조직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개최 돼

갑자기 추워진 2월의 날씨에도 대구 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18일 오전 '대구CC클래스'가 아이앤지캠퍼스에서 열렸다.

18일 아이앤지캠퍼스 2월 대구CC클래스 [조현구기자]
18일 아이앤지캠퍼스에스 열린 2월 대구CC클래스 현장 [사진=조현구기자]

이번 2월 대구 CC클래스는 A부에 이길상 길&피플 대표가 'OKR 우리 조직에 어떻게 적용 할것인가?'로 강의했다. 이길상 대표는 "목표설정의 진정한 이유는 '일 혹은 일의 방식'을 바꾸는 것" 이라며 "우리가 더 진보하고 더 얻는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길상 대표는 국내에서 OKR관련 서적으로 널리 읽힌 '존도어 OKR'의 국내 감수자이기도 하다. 이 대표는 이날 OKR관련 대기업, 중소기업 적용사례를 성공과 실패 사례로 나눠 들려 주면서 경영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았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중인 이길상대표(길앤피플)[조현구기자]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중인 이길상대표(길앤피플)[조현구기자]

다음으로 이어진 '챕터별 모임'시간은 이번달부터 각 챕터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고 6명의 헬퍼를 세워서 진행됐다. 참석한 경영자들의 매우 열정적인 토의가 이루어지는 시간이었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듣는 경영자들의 모습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듣는 경영자들의 모습. [사진=조현구 기자]

마지막 B부 경영 필독서 특강은 조현구 대구 가인지캠퍼스 지부장이 책, '두려움 없는 조직'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조현구 지부장은 "현재는 지식기반의 혁신의 시대"라며 "표준화의 시대가 아니라 아이디어와 혁신의 시대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끌어내기 위해서 심리적 안정이 필요로 한다"고 전했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하는 조현구지부장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하는 조현구지부장

조 지구장은 이어 "심리적 안정감이 든다면, 동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기 생각이나 질문, 우려사항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며 "안정감은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며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나눌 때 생긴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를 마치면서 조 지부장은 "대구 CC클래스 경영자들이 2020년에 가인지경영의 뿌리를 내리고 좋을 열매를 맺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