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회복과 함께 의류에 대한 수요 증가.
패션 브랜드의 전략

코로나에 대한 방역 수준이 낮아지면서 서서히 거리에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옷, 화장품 등 일상과 관련된 업계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기조 속 패션 업계는 어떤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먼저 빈폴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라는 모토 아래 한글을 사용한 디자인을 녹여 심볼, 고유 패턴 등을 제작했다.

기존의 영어 간판 대신 한글 간판을 사용함으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 MZ세대를 공략해 젊은 층을 유입시키겠다는 것이다.

또한 심볼을 요즘 시대에 맞게 변경하였다. 모자를 변경하고, 여자와 아동 등 가족 단위의 심볼도 제작하며 다양성을 키워 폭넓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지오다노는 기존 캐주얼 의류보다 저렴한 가격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품질 수준을 끌어올려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퀄리티에 대한 믿음을 주고있다. 슬랙스와 같은 바지와 셔츠로 낮은 가격의 높은 퀄리티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있다.

유니클로는 반일감정 여파로 인해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았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과 기본 아이템에 대한 집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았다.

또한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반일 감정 기조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